이화여대 200 활용하기 이화여대 활동 내용 이화여대 진행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화여대 200% 활용하기
목 차
1. 주제 선정 동기 2
2. 활동 내용과 진행 과정
Ⅰ. 인터넷 커뮤니티 개설 및 홍보방법 결정 2
Ⅱ. 정보 수집 2
Ⅲ. 정보 분류 3
Ⅳ. 홍보물 작성 4
Ⅴ. 홍보 진행 4
Ⅵ. 홍보 결과 분석 4
3. 이화여대만의 자랑 9
4. 다른 학교의 복지 상황 조사 9
5. 후속작업 11
6. 마무리 11 3
첨부자료 13
1. 주제 선정 동기
이번 social action project 의 주제는 “이화여대 200% 활용하기”이다.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학교에는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혜택들이 곳곳에 숨어있다. 하지만 이를 알고 제대로 누리고 있는 학생들은 얼마나 될까. 이화여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보면 학년이 높아질수록 학교에 대한 애정과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다시 말하면 상대적으로 신입생 때에는 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낮다는 것이다. 왜 이런 결과가 나오게 되었을까.
4년 전 신입생일 때 우리의 모습을 떠올려 보자. 여대의 특성상 선후배 사이의 교류가 잘 이루어 지지 않아 우리에게 학교에 대해 알려 주는 선배가 드물었다. 게다가 학부로 입학하는 경우, 1학년 때에는 어느 곳에도 소속되지 못하고 수업이 끝나자마자 일찍 귀가를 하지는 않았던가. 낯설었던 3월과 달리 이제 기본적인 학교 생활에 적응했을 이때, 여가 생활의 즐거움을 즐기기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였다.
신입생 때의 기억을 되살려보면서 벌써 최고 학년이 되어버린 우리가 졸업을 하기 전 선배로서 이화의 신입생들에게 학교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교에 대한 애정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이 project를 계획하게 되었다. 매년 오르는 등록금에 대해 불만만 토로할 것이 아니라 학교가 우리에게 주는 혜택들을 놓치지 않고 꼼꼼히 챙겨간다면 비싼 등록금이 아깝게만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다. 또한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도가 점점 높아질 것이다.
2. 활동 내용과 진행 과정
Ⅰ. 인터넷 커뮤니티 개설 및 홍보방법 결정
자료 수집이 한 축을 이루는 프로젝트이므로 자료 저장고로 사용할 인터넷 공간 개설하였다. 주된 홍보 대상은 신입생으로 하였다. 기독교와 세계 수업은 학생 인원이 많아서 효과적이지만, 주어진 쉬는 시간 15분 안에 주의를 집중시키고 발표하기 어려워서 소규모의 영어Ⅰ반을 선택하였다.
홍보물을 들고 신입생들의 수업 장소를 찾아가서 정보를 전달하는 직접적인 방법과, 벽보를 학생문화관, 포스코관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부착하여 불특정 다수에게도 홍보하는 간접적인 방법을 동시에 진행하기로 하였다.
Ⅱ. 정보 수집
1) 구역 별로 분담하여 직접 발로 뛰며 조사
(학생문화관, 포스코관, 중앙도서관, 생활환경대학 등 각 건물 안에 있는 실용적이고 유용한 장소에 대한 정보 수집, 더불어 사이버 공간인 이화이언에 대한 정보 수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KASW)
  • 과정은 ①많은 사람들이 전임(full-time)으로 활동을 시작하고 ②훈련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교가 설립되며 ③전문가협회가 결성되고 ④집단의 자체방어를 위한 법적 지지를 얻기 위해 정치활동에 참여하고 ⑤윤리강령의 제정을 통해 이루어진다.(Wilensky, 1964)전문가 단체는 기본적으로 구성원의 다양한 요구와 지지를 표출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가 단체의 기능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사회적 이익을 고취시킨다. 즉 급격한 사회변동에 대한

  • [교육사회학] 여대문제
  •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처음으로 여성학이 등장하였고 1982년에는 대학원 석사과정의 전공으로 개설되기에 이른다. 이때부터 이화여대는 여성운동의 대중화라는 실천 활동 측면과 여성문제에 대한 사회과학적인 해명을 뒷받침할 이론 형성 측면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현재 활동하고 있는 많은 수의 여성학자들이 이화여대 출신이기도 하며, 이들의 사회 활동은 2001년 여성부의 탄생에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겠다. ④ ‘여대’의

  • (마케팅 전략) 미샤의 초저가 마케팅 전략 성공 요인 분석과 향후 방안(STP, SWOT, 4P 모두 포함)
  • 2001년에 브랜드를 창립하고 뷰티넷 사이트를 통하여 온라인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2002년 3월 이화여대 점을 오픈 한지 불과 2년 만에 120개의 프랜차이즈가 만들어졌다. 미샤는 유리병 대신 플라스틱 용기에 화장품을 담고 종이 포장을 없애고 유통과정도 도, 소매점을 통하지 않고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하여 60%의 가격거품을 뺀 대신, 화장품의 질은 떨어지지 않는 방식을 택하였다. 즉 소비자는 미샤 브랜드를 통하여 싸고 좋은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과정이다. 이러한 논증의 과정과 절차를 이해하고 일상적인 독서나 언어 생활에서 활용하는 일은 논리적 사고력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논설문이나 설명문과 같은 글을 읽을 때는 물론이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을 때에도 전제와 결론과의 관계가 논리적으로 타당한가에 관심을 갖고 검토하거나 논거가 객관적이고 결론의 도출에 타당한가 등을 분석하는 활동은 논리적 사고력 증진의 첩경이 될 것이다.2) 논리적 사고는 창의력에 기초우리시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브랜드마케팅 리포트 - 박준형, 새로운 제안, 2004신 시장 공략을 위한 감성 : 체험마케팅의 브랜딩 전략 사례 - 이훈영, 한국마케팅연구원, 월간 마케팅 Marketing, 2004브랜드 네이밍 - 프랭크 델라노, 김상률, 김태진, 조혁근 역, 기획출판 거름, 2003BRAND MASTERS - 낸시 F. 코엔, 브랜드 앤 컴퍼니 역, 세종서적, 2003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임희정, 넥서스북스, 2003브랜드, 비즈니스를 움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