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한반도 대운하의 건설비용 기간에 대한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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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한반도 대운하의 건설비용 기간에 대한 의견
목차
Ⅰ.한반도 대운하란?
Ⅱ.한반도 대운하대한 건설비용 기간 에 대한 의견
1.한반도 대운하 건설 찬성 입장인 사람들의 주장
1).건설비용에 대한 주장
2).건설기간에 대한 주장
2.한반도 대운하 건설 반대 입장인 사람들의 주장
1).건설비용에 대한 주장
2).건설기간에 대한 주장‘
Ⅲ.한반도 대운하를 건설 해야 하는가?
Ⅰ.한반도 대운하란?
한반도 대운하란 경부운하, 경인운하, 호남운하(영산강 운하), 금강운하, 북한운하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계획의 핵심인 경부운하는 낙동강과 남한강을 가로막는 소백산맥의 조령을 뚫어 인천에서 부산까지 이어지는 내륙운송 수로를 4년만에 건설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명박이 2007년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를 맞아 내놓은 건설 공약이다. 대부분의 수로가 기존의 하천을 활용하는 것 이여서 실제 운하구간은 40km 정도이기 때문에 대운하 보단 한반도 대 수로로 부르는 것이 더 적절하다는 의견이 있다. 2006년 11 월부터 이명박의 대선공약으로 공론화되기 시작하였으며, 대통령 선거 기간에는 BBK 논란 때문에 크게 의제 화되지 못했으나, 2007년 12월 이명박의 대통령 당선 이후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국회의원 선거가 끝난 이후 다시 추진할 뜻을 보이고 있으나, 현재는 대한민국 국민의 합리적 반발에 의해 주춤하는 실정이다. 한반도 대운하 계획을 실행함으로써 이명박 정부는 물류체계의 효율화, 산업파급효과와 일자리 70만개 창출, 수질개선, 환경오염방지, 내륙 항구도시 개발, 안전한 수자원 관리 등을 말하고 있다.
한반도 대운하 건설을 찬성하는 입장의 사람들은 한반도 대운하의 건설비용 기간 에 대해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는 듯 하 나, 한반도 대운하 건설을 반대하는 입장의 사람들은 한반도 대운하의 건설비용 기간 에 대해 심각한 문제제기를 하고 있다.
한반도 대운하 건설을 찬성하는 입장의 사람들은 왜 한반도 대운하의 건설비용 기간 에 대해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는지, 한반도 대운하 건설을 반대하는 입장의 사람들은 왜 한반도 대운하의 건설비용 기간 에 대해 심각한 문제제기를 하고 있는지를 알아보자.
Ⅱ.한반도 대운하대한 건설비용 기간 에 대한 의견
1.한반도 대운하 건설 찬성 입장인 사람들의 주장
1).건설비용에 대한 주장
총 건설비용은 14.1조이다.(보 및 갑문: 3.8조, 주운수로: 3.7조, 수로터널: 2.3조, 하천환경정비: 1.4조, 터미널 및 대체시설: 2.3조, 제방보강 등 기타: 0.6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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