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크 음악의 대양 바흐 J S Bach 바로크 음악 사조 바로크란 바로크 음악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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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바로크 음악의 대양 바흐(J.S.Bach)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바로크 음악 사조
> 바로크란
_ 어원 :포르투칼어 ‘barocco’에서 유래된 찌그러진 진주를 의미.
(실험적이고 새로운 음악양식들이 시도)
> 바로크 음악 시기
_ 1600~1750년까지의 역사적 기간과, 그 시대의 음악 양식을 지칭하는 용어.
> 바로크 시대의 음악가
_ 오페라 작곡가인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 17세기 중엽의 가장 위대했던 독일 작곡가인
하이리히 쉬츠, 코렐리, 존 블라우, 핸리 퍼셀, 안토니오 비발디 등이 있으며,
헨델과 바흐.
바로크 음악의 특징
_ 통주저음에 바탕. 이 시대 미술작품에서의 바로크양식에 대응.
(강한 contrast의 효과)
_ 극적 효과, 대조성(셈과 여림, 합주와 독주, 명암이라는 두 극의 대비효과)
_ 악기의 구조적인 발달
_ 장조와 단조의 조성 체계가 완전히 채택
_ 단순한 선율에 화음 반주를 붙이는 모노디의 발생.
그 영향에 따른 오페라의 출현
_ 베이스(figured bass) 혹은 밧소 콘티누오의 기법
_ 테라스식 강약(teaced dynamics):연속적인 선율, 일정한 수준의 음향으로
움직이는 기법
_ 바소 오스티나토:베이스 성부에서 연속에서 반복되는 짧은 악구
_ 기교중시와 즉흥연주
바로크 시대의 음악
음악# 헨델 <사라방드>
# 푸셀 <레퀴엠>
# 몬테베르디 <리골레토>
# 안토니오 비발디 <4계 中 봄>
바로크 음악의 대양 바흐
>바흐의 생애
파이트
|
장남 요하네스(J.S Bach의 증조부) : 베히마르의 거리 악사
|
장남 요한 : 바흐 가문 최초의 작곡가
동생 크리스토프(J.S Bach의 조부) : 에르푸르트와 아른시타트에서 악사로 활약.
|
장남 요한 크리스토프(J.S Bach의 부) : J.S.Bach 이전의 최대의 바흐로 호칭되는 인물.
>바흐의 음악적 기질 및 취향 형성
_ 음악적인 가계와 형을 통해 파헬벨의 양식을 습득,
라틴어와 루터 정통파 신학 습득
_ 뤼네부르크로 이전, 오르간악파의 영향, 프랑스악파의 양식 습득
>바흐의 음악사적(的) 위치
_ 바로크 음악의 종합자 : <여러 국민 양식의 융합>
* 헨델의 경우- <여러 국민 양식의 조화>
_ 타 음악가들로부터의 영향 : 음악적 융합과정에서 새로운 요소의 탄생]
_ 파헬벨에게서 오르간예술 전수
_ 개척자로서의 바흐 : 다가오는 고전음악파의 기법을 암시
바흐 음악의 특징
> 변화화성의 사용
> 다이나믹한 선율의 구성-확대된 선율법, 박절법
> 형식의 융합
> 편곡, 개작, 패러디
음악# 바흐음악구조의 대표적 작품 <음악의 헌정, 푸가의 기법>
현대적인 바흐의 음악
_ 현대의 미니멀리즘의 바람, 테크노 뮤직과 유사:바흐 음악의 무대비성.
(낭만주의 악곡과 유사)
_ 바로크 음악의 후기에 특정 감정 표상법의 모색
_ 음악적 의미를 가사가 아닌 음향 자체에서 찾고자 노력한 시대
_ 바흐만의 표현방법 : . 토론의 수법(특정한 감정의 본질을 끊임없이 연구),
인본주의 사상에 뿌리
. 대위법
. 최고의 수학적, 건축적, 논리적 미학
현대적 감성의 바흐 작품
> 영화
_ <러브스토리>, <작은 신의 아이들>, 더 이상 처절하기 어려울 듯한 바흐를
보여주었던 <훼드라>, 오싹한 바흐가 느껴지는 <양들의 침묵>, 비엔나의
새벽을 들려주었던 <비포 선 라이즈>, <접속>, <동감>, <간첩 리철진>,<백야>
> 광고
_ 포스코 ‘점자제판기’편 <Bach’s Jesus Joy of Mans Desiring (BWV147)>
_ SWEET BOX의 everythings gonna be alright <Bach’s G선상의 아리아>
음악# Bach <G선상의 아리아+Everything’s gonna be alright,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jesus joy of mans desi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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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바로크 시대의 음악가전기head-skin body whole-border whole-body wrapper twocols content-area post-area postListBody post1 post-view100162443048 비발디(A. Vivaldi: 1678?∼1741, 이탈리아)오라토리오, 오페라, 기악곡을 많이 작곡하였다.대표곡: 빨강 머리의 사제, 협주곡 사계.후기바흐(J. S. Bach, 1685∼1750. 독일) 음악의 아버지. 대위법 음악의 완성자로 복음악의 최고봉을 이루었다. 그가 지은 오르간 음악과 종교 음악은 특히 훌륭하다.대표곡: 마태 수난곡, G선상의 아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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