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소크라테스의 변명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크라테스의 변명
서론
아테네 인 여러분! 나는 여러분이 나를 고발한 사람들의 말을 듣고 얼마나 많은 영향을 받았는가를 말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말은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거의 한마디도 진실을 말하지는 않았습 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나에게서 모든 진실을 듣게 될 것입니다. 나는 순간순간 내마음에 떠오르는 어구와 논법을 사용할 것입니다. 내가 말하는 것이 정당함을 나는 확신하기 때 문입니다.
내가 말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그것이 좋든 좋지 않든 간에 괘념하지 말아주십시오, 내말 이 진실한가하는 점만을 고려하고 이 점에만 주의를 기울여주십시오. 말하는 자는 진실을 말하고 재판관은 정당하게 결정하도록 합시다.
문제 제기
우선 나는 보다 오래된 고발과 최초의 고발자들에 대해 답변하고, 다음에 그 후의 고발과 고발자들에 대해서 답변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나는 변명을 시작해야 하며, 짧은 시간 내 에 오랫동안 계속되어 온 비방을 제거하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나는 신이 돌보아주시기를 바라며 법에 순종하여 이제 변명을 시작하렵니다.
오래된 고발자들에 대한 변명
소장을 요약하면 “소크라테스는 악행을 하는 자이며 괴상한 사람이다. 그는 지하의 일이 나 천사의 일을 탐구하고 나쁜 일을 좋은 일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는 이와 같은 일들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가르친다. ” 이것이 고발의 내용입니다.
아테네 인 여러분! 나의 이러한 평판은 내가 어떤 종류의 지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나는 인간에 의해 획득될 수 있는 지혜로 인간에 의해 획득될 수 있다는 한도 내에서만 나는 내가 현명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 증인은 “델포이의 신“ 입니다. 여러분은 카이레폰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는 델포이 로 가서 그는 나(소크라테스)보다 더 현명한 사람이 있는가 하는 신탁을 구하자 무녀는 더 현명한 사람은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