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보고서] 교안 - 강점지능 검사와 진로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단 원
4. 종교의 역할 및 기능
소단원
(1) 삶의 방향 제시
차시
1/1
제 목
나도 잘하는게 있어
5대역량
10대가치
사회적
(긍정)
주 제
내가 가진 강점지능을 알고 진로설정에 도움을 얻자!
지도 교사
장소
계성중학교
학습목표
(성취기준)
1. 다중지능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2. 자신의 강점지능을 친구들에게 말할 수 있다.
성취내용
* 다중지능의 의미, 다중지능에서의 8가지 지능
(인간친화 지능, 자기성찰 지능, 자연 지능, 공간지능, 음악지능, 신체운동지능, 논리수학지능, 언어지능)
* 강점지능에 따라 고려할 만한 직업들
학습자
특성
“자신이 무엇을 하며 살아갈까?” 에 관심이 많은 중학생
준비물
교사
학생
PPT or 프레지, 다중지능테스트지, 동기부여용 간식, 쉬는 시간에 모둠형으로 만들어 놓기
필기도구
절
차
소
요
시
간
학습단계
교수 - 학습 활동
수업 형태
매체
지도상 유의점
교사
학생
도입
5
/
5
수업준비
및
들머리
교육
▶ 출석부르기
▶ 인사 및 소개
“여러분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가워요~ 여러분들에게 종교 과목을 가르치기 위해 왔습니다.”
함께 인사한다.
“안녕하세요!”
·
출석을 부를 때 학생의 눈과 마주치며,
활짝 웃는 얼굴로
학생들과 인사한다.
O O O 보아야
예쁘다
O O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풀꽃>, 나태주
풀꽃이라는 시인데요. O 빈칸에 어떤 단어가 들어가면 좋을까요? 그래요. “자세히”, “오래” 라는 말이 들어가면 좋겠네요.
옆에 친구를 자세히 그리고 오래 한번 볼까요? 어때요? 사랑스럽나요? 그리고 여러분 자신의 모습 또한 자세히 오래 바라볼 때 더욱 사랑스러워 질 것이에요.
그래서 이번 수업 시간에는 자신을 이해하고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자 해요.
4
/
9
동기유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