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만들기 활동계획안 햄버거 만들기 학습지도안 햄버거 만들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활 동 계 획 안
활동명
햄버거를 만들자
생활주제
활동영역
역활
대상연령
만 5세
집단크기
5~6명
활동시간
실내자유선택
활동
목표
올바른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있다.
( 사회관계 > 사회적 관계 > 공동체정신배우기 )
가격을 계산하면서 수 능력을 키울 수 있다.
(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 > 측정하기 )
활동 자료
햄버거, 음료수대, 메뉴판, 커피메이커, 햄버거 사진, 돈
교구
제작
준비물
실,바늘,가위,카트칼,솜,자,연필,하드보드지,부직포,실리콘,포맷
제작
방법
▣ 햄버거
① 햄버거를 넣을 수 있는 상자를 만든다.
② 펠트지로 상자를 꾸민다.
③ 햄버거 빵, 치즈, 햄, 토마토, 양배추, 고기를 어울리는 펠트지 색깔에 도안을 해서 가위로 자른다.
④ 자른 펠트지를 앞, 뒤로 겹쳐서 버튼홀 스티치로 중간 조금 넘게까지 바느질을 한다.
⑤ 꿰매지 않은 부분으로 솜을 적당히 넣어 준다.
⑥ 솜을 넣은 후 다시 버튼홀 스티치 바늘로 깔끔하게 마감을 한다.
⑦ 완성된 재료들을 찍찍이로 붙혀 준다.
⑧ 완성된 햄버거를 상자 안에 넣는다.
▣ 음료수대
① 큰 직사각형, 긴 사각형의 상자각에 색상지를 붙인다.
② 양쪽에 긴 상자각을 붙인다.
③ 자석으로 음료수 나오는 버튼처럼 붙인다.
④ 음료수 이름을 버튼 위에 적는다.
▣ 커피메이커
① 플라스틱 원통에 윗부분을 오려낸다.
② 원통 표면에 색상지를 붙인다.
③ 원통 윗부분에 원두커피내리는 용기를 글루건으로 접착한다.
④ 날카로운 부분은 색상지로 한번 더 감싼다.
활동 방법
C: 우와 왕햄버거다
C: 그것도 두 개나 있어~~
T: 맞아~ 이건 햄버거야. 여러분 햄버거 가게에 가본적 있나요?
C: 네~있어요
C: 저도 가족들이랑 같이 가본 적 있어요.
T: 햄버거 만드는데 뭐가필요할까요?
C: 음.... 빵이있어야해요~
C: 양배추도있어야해요~
C: 고기도 있어야 하구요,치즈도 있어야 해요
C: 소스도 필요해요~~~
C: 햄도 들어가구요~토마토도 들어가야해요~
T: 우와~ 다들 잘 알구 있구나~
C: 네~ 저희 햄버거 만들어봐요~~
T: 그럴까요???
C: 네~네~
C: 재미 있겠다~ 빨리 만들어봐요~
T: 우리 먼저 가위바위보 게임을 하고 순서를 정해서 차례차례 만들어보자~
(가위바위보 게임을 해서 순서를 정한다.)
T: 그럼 이제 햄버거를 만들어볼까?
C: 네~(햄버거를 만든다)
C: 우와 맛있어 보인다~ 맛있겠다.
T: 우와~진짜 맛있겠는걸?? 그치?
C: 제가 만들어서 맛있어요~~
(순서대로 유아들이 다 만들어 본다.)
T: 그럼 우리 햄버거 가게 놀이해볼까요?
C: 네~네~~
C: 우왕~ 재미있겠다
T: 햄버거 가게 놀이하는데 누구누구 필요할까요?
C: 햄버거 파는사람이요!
C: 손님도 필요해요!
C: 햄버거 만드는 사람도 필요해요~
T: 맞아요~ 그럼 선생님은 손님할게요~
C: 그럼 나는 햄버거 파는사람할래요~
C: 나는 햄버거 만드는 사람할래!
C: 그럼 나는 손님해야지~
C: 나도 손님해야지~~
C: 그럼 나는 해머거 파는사람할래~
(햄버거 가게 놀이가 시작된다)
C: 어서오세요~
C: 네~
C: 음... 뭐먹을까?
C: 넌 뭐먹을꺼야?
C: 나는 치즈버거먹을래~너는?
C: 나도 치즈버거먹어야지. 음료수는 뭐 마실꺼야?
C: 나는 콜라먹을래~
C: 나는 사이다
C: 주문 도와드릴까요?
C: 음... 치즈버거 두 개랑, 음료수는 콜라하나 사이다 하나주세요
C: 네~알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치즈버거 두 개랑, 콜라, 사이다를 건네준다)
육천원이예요~
C: 여기있습니다.
(아이들을 이야기 하며 먹는다)
C: 어서오세요~
T: 네~
C: 주문도와드릴께요
T: 빅버거만 주세요
C: 음료수 필요 없으신가요?
T: 네~괜찮아요
C: (빅버거를 챙겨준다)여기 있습니다. 오천원입니다.
T: 네~여기있습니다.
C: 감사합니다~
C: 어서오세요, 주문도와드릴게요
C: 불고기버거하나랑 콜라하나주세요
C: (불고기버거와 콜라를 건내준다) 여기있습니다. 4천원입니다.
C: 여기요~
주의사항
및 유의사항
· 놀이에 참여 하지 못하는 친구가 있다면 선생님이 자연스럽게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연계 및
확장활동
· 직접 햄버거 가게에 견학을 가본다.
평가
· 역할을 맡고 놀이에 참여하는가?
· 모든 아이들이 놀이에 잘 참여하였는가?
9시에 버들어린이집에 도착하고, 선생님이 만5세의 세솔반으로 지정해주셔서 우리는 세솔반에 활동자료들을 가지고 들어갔는데 아이들은 햄버거를 보고 호기심을 가지며, 몰려들었다.
선생님의 피아노 연주에 맞춰서 아이들은 노래를 부르고 간식을 먹고 온 뒤,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선생님이 많은 아이들 중에서 먼저 6명의 아이들을 보내주셔서 놀이를 시작하였다.
아이들은 서로 햄버거를 만지고 만들어 보려구해서 우리들은 아이들을 먼저 가위바위보라는 게임을 하게하여 순서를 정해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