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만들기 활동계획안 햄버거 만들기 학습지도안 햄버거 만들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활 동 계 획 안
활동명
햄버거를 만들자
생활주제
활동영역
역활
대상연령
만 5세
집단크기
5~6명
활동시간
실내자유선택
활동
목표
올바른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있다.
( 사회관계 > 사회적 관계 > 공동체정신배우기 )
가격을 계산하면서 수 능력을 키울 수 있다.
(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 > 측정하기 )
활동 자료
햄버거, 음료수대, 메뉴판, 커피메이커, 햄버거 사진, 돈
교구
제작
준비물
실,바늘,가위,카트칼,솜,자,연필,하드보드지,부직포,실리콘,포맷
제작
방법
▣ 햄버거
① 햄버거를 넣을 수 있는 상자를 만든다.
② 펠트지로 상자를 꾸민다.
③ 햄버거 빵, 치즈, 햄, 토마토, 양배추, 고기를 어울리는 펠트지 색깔에 도안을 해서 가위로 자른다.
④ 자른 펠트지를 앞, 뒤로 겹쳐서 버튼홀 스티치로 중간 조금 넘게까지 바느질을 한다.
⑤ 꿰매지 않은 부분으로 솜을 적당히 넣어 준다.
⑥ 솜을 넣은 후 다시 버튼홀 스티치 바늘로 깔끔하게 마감을 한다.
⑦ 완성된 재료들을 찍찍이로 붙혀 준다.
⑧ 완성된 햄버거를 상자 안에 넣는다.
▣ 음료수대
① 큰 직사각형, 긴 사각형의 상자각에 색상지를 붙인다.
② 양쪽에 긴 상자각을 붙인다.
③ 자석으로 음료수 나오는 버튼처럼 붙인다.
④ 음료수 이름을 버튼 위에 적는다.
▣ 커피메이커
① 플라스틱 원통에 윗부분을 오려낸다.
② 원통 표면에 색상지를 붙인다.
③ 원통 윗부분에 원두커피내리는 용기를 글루건으로 접착한다.
④ 날카로운 부분은 색상지로 한번 더 감싼다.
활동 방법
C: 우와 왕햄버거다
C: 그것도 두 개나 있어~~
T: 맞아~ 이건 햄버거야. 여러분 햄버거 가게에 가본적 있나요?
C: 네~있어요
C: 저도 가족들이랑 같이 가본 적 있어요.
T: 햄버거 만드는데 뭐가필요할까요?
C: 음.... 빵이있어야해요~
C: 양배추도있어야해요~
C: 고기도 있어야 하구요,치즈도 있어야 해요
C: 소스도 필요해요~~~
C: 햄도 들어가구요~토마토도 들어가야해요~
T: 우와~ 다들 잘 알구 있구나~
C: 네~ 저희 햄버거 만들어봐요~~
T: 그럴까요???
C: 네~네~
C: 재미 있겠다~ 빨리 만들어봐요~
T: 우리 먼저 가위바위보 게임을 하고 순서를 정해서 차례차례 만들어보자~
(가위바위보 게임을 해서 순서를 정한다.)
T: 그럼 이제 햄버거를 만들어볼까?
C: 네~(햄버거를 만든다)
C: 우와 맛있어 보인다~ 맛있겠다.
T: 우와~진짜 맛있겠는걸?? 그치?
C: 제가 만들어서 맛있어요~~
(순서대로 유아들이 다 만들어 본다.)
T: 그럼 우리 햄버거 가게 놀이해볼까요?
C: 네~네~~
C: 우왕~ 재미있겠다
T: 햄버거 가게 놀이하는데 누구누구 필요할까요?
C: 햄버거 파는사람이요!
C: 손님도 필요해요!
C: 햄버거 만드는 사람도 필요해요~
T: 맞아요~ 그럼 선생님은 손님할게요~
C: 그럼 나는 햄버거 파는사람할래요~
C: 나는 햄버거 만드는 사람할래!
C: 그럼 나는 손님해야지~
C: 나도 손님해야지~~
C: 그럼 나는 해머거 파는사람할래~
(햄버거 가게 놀이가 시작된다)
C: 어서오세요~
C: 네~
C: 음... 뭐먹을까?
C: 넌 뭐먹을꺼야?
C: 나는 치즈버거먹을래~너는?
C: 나도 치즈버거먹어야지. 음료수는 뭐 마실꺼야?
C: 나는 콜라먹을래~
C: 나는 사이다
C: 주문 도와드릴까요?
C: 음... 치즈버거 두 개랑, 음료수는 콜라하나 사이다 하나주세요
C: 네~알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치즈버거 두 개랑, 콜라, 사이다를 건네준다)
육천원이예요~
C: 여기있습니다.
(아이들을 이야기 하며 먹는다)
C: 어서오세요~
T: 네~
C: 주문도와드릴께요
T: 빅버거만 주세요
C: 음료수 필요 없으신가요?
T: 네~괜찮아요
C: (빅버거를 챙겨준다)여기 있습니다. 오천원입니다.
T: 네~여기있습니다.
C: 감사합니다~
C: 어서오세요, 주문도와드릴게요
C: 불고기버거하나랑 콜라하나주세요
C: (불고기버거와 콜라를 건내준다) 여기있습니다. 4천원입니다.
C: 여기요~
주의사항
및 유의사항
· 놀이에 참여 하지 못하는 친구가 있다면 선생님이 자연스럽게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연계 및
확장활동
· 직접 햄버거 가게에 견학을 가본다.
평가
· 역할을 맡고 놀이에 참여하는가?
· 모든 아이들이 놀이에 잘 참여하였는가?
9시에 버들어린이집에 도착하고, 선생님이 만5세의 세솔반으로 지정해주셔서 우리는 세솔반에 활동자료들을 가지고 들어갔는데 아이들은 햄버거를 보고 호기심을 가지며, 몰려들었다.
선생님의 피아노 연주에 맞춰서 아이들은 노래를 부르고 간식을 먹고 온 뒤,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선생님이 많은 아이들 중에서 먼저 6명의 아이들을 보내주셔서 놀이를 시작하였다.
아이들은 서로 햄버거를 만지고 만들어 보려구해서 우리들은 아이들을 먼저 가위바위보라는 게임을 하게하여 순서를 정해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수업(영어교육,학습)교재,실행, 영어수업(영어교육,학습)수업계획서,원어수업,동기유발사례, 영어수업(영어교육,학습)모형,지도안작성,지도방법
  • 영어수업(영어교육, 학습)의 요소, 교재, 실행, 영어수업(영어교육, 학습)과 수업계획서, 원어수업, 영어수업(영어교육, 학습)의 동기유발 사례, 영어수업(영어교육, 학습) 모형과 지도안작성, 영어수업의 지도방법 분석Ⅰ. 영어수업(영어교육, 학습)의 요소1. 학급 기술2. 최근의 활동3. 목표4. 내용5. 보충 자료Ⅱ. 영어수업(영어교육, 학습)의 교재1. 교과서2. 지도서3. CD-ROM 타이틀1) Look and Listen 122) Look and Spea3) Listen and Repeat 124) Lets Sing/chant5) L

  • 실과 교수 수업 지도안 - 밥과 빵을 이용한 한 그릇 음식 만들기
  • 학습한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평가한다.차시예고•다음 시간에는 조리 계획에 따라 밥이나 빵을 이용한 한 그릇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겠습니다. 필요한 식품과 조리 기구를 준비해 오세요.•차시 학습에서 만들어 볼 음식의 재료와 필요한 조리 기구를 잘 메모한다. 2‘◆ 판서 계획 ◆ ◆ 형성 평가 ◆평가목표。한 그릇 음식이 식사로서 갖추어야 할 조건 과 특징을 알고 있는가?평가방법수업 중 관찰 평가, 수업 중 수행 평가평가 관점

  • [실과교육] 실과 6학년 『 3. 간단한 음식 만들기』
  • 만들기2. 단원의 배경실과는 일의 가치를 존중하는 태도를 중요하게 여기고, 생활에 필요한 노작과 실천적인 학습 경험을 통한 적응 능력을 기르는 생활 교과이다. 이 단원에서는 우리가 늘 먹는 음식인 밥과 빵을 이용해 조리해 봄으로써 조리의 기본적인 순서와 방법을 익혀 집안일 에 참여하려는 의욕과 태도를 가질 수 있다이 시기의 학생들은 지적인 발달이 활발해지고 집중력이 증가되며, 신체적으로도 급성장기에 들어서기 때문에 활동량이 많

  • [초등실과] 5학년 5단원 우리의 식사
  • 햄버거,피자)와 인스턴트(라면.) 음식은 적게 먹어요.싱겁게 먹어요.혼자 먹지 말아요.식사일기를 쓰세요.우리나라 사람들과 서양 사람들을 비교해 보면 서양사람들의 경우 비만이 훨씬 많습니다. 그런데 특이한 것은 서양사람과 우리의 먹는 양을 비교해 보면 우리가 더 많이 먹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서양 사람들이 우리나라에 오면 뚱뚱한 사람이 많지 않음에 한 번 놀라고, 함께 식사를 하면서는 우리가 많이 먹는 것에 놀랍니다. 그렇다

  • [교수 학습 지도안] 여러 가지 모양(수학)
  • 학습단계학습 과정교수 - 학습 활동시간준비물 유의사항교 사학 생가나도입동기유발공부할문제파악학습활동안내♠인사하기- 학생과 반갑게 인사를 하여 수업에 집중을 할 수 있게 유도한다. ♠ 동기유발- 우선 수업을 하기 전에 재미있는 ‘햄버거’ 동요 동영상을 보고 우리 수업을 시작하기로 해요.-“한 번 더 보고 따라 불러봐요 !”- 선생님과 반갑게 인사를 한 다. - 동영상을 즐겁게 시청한 다.-처음보다는 좀 더 흥얼거리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