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휴대폰 소지에 대한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생의 휴대폰 소지에 대한 생각
학생들이 휴대폰을 소지하는 것에 대해서 나는 찬성하는 입장에 서있다고 할 수 있다. 무조건적인 찬성이 아니라 휴대폰을 소지하는 것은 허락하지만 사용하는 것에 대한 규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중고등학교를 다닐 때 학교에서 무선호출기(삐삐)나 휴대폰은 절대 허락되지 않는 물건이었다. 물론 몰래 가지고 다니던 학생들은 있었다. 요즘은 중고등학생 대부분과 초등학생들까지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된다. 내가 고등학교를 다닐 때에는 학교에서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는 학생들이 몇 명 되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휴대폰이 없는 학생의 수가 더 적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최근 들어서는 학생들이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는 것에 대해 예전에 대해서는 많이 관대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고등학교를 다닐 때 학교에서 휴대폰을 소지하는 것 자체를 허락 하지 않았지만 예외적으로 전교에서 1등을 하던 같은 반의 친구는 선생님들의 암묵적인 허락 하에서 휴대폰을 학교에서 사용했었다. 다른 친구들은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가 적발 되면 압수당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그 친구는 학교에서 특별한 존재였던 것이다. 규제를 하려면 모두에게 평등한 조건 하에서 규제가 이루어 져야 하지만 누구는 허락하고 누구는 안 된다는 규제는 형평성에서 어긋나는 행위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모습을 봐서인지 몰라도 학생들이 휴대폰을 소지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급한 연락을 요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휴대폰을 학생들이 학교에서 사용할 때 문제가 발생하는데 수업 중에 벨소리가 울린다거나 학생들이 수업 중에 문자를 보내고 게임을 하는 것은 분명히 잘못 된 행동이다.
수업시간에는 휴대폰이 전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학교에 등교하면 휴대폰을 거두어서 학교 측에서 보관하면서 학생이 급하다고 하면 전화를 꺼내 주거나 집에 갈 때 돌려주고 그 사항을 어기고 수업 중에 휴대폰 소지가 적발되면 제제를 가하는 방법 등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수업 중에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은 수업을 진행하는 선생님과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고 수업환경을 해치는 것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규제가 있어야 한다.
앞으로 울산과 경남, 서울시 등의 지역에서 학교에서는 휴대폰을 비롯한 전자기기 반입을 금지하는 조례 제정을 추진 한다는 말을 들었다. 이는 학생들이 휴대전화나 게임, 동영상, 인터넷 등이 가능한 휴대용 전자기기를 수업시간에 무분별하게 사용하면서 학습 환경이 크게 침해돼 규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라고 한다. 또한 교내 휴대전화 사용을 둘러싼 갈등이 교사와 학생, 교사와 학부모 사이에 끊임없이 발생하는 것도 이 조례를 추진하는 주된 이유이다. 휴대폰을 잘 가지고 다니다가 뜬금없이 소지금지라는 명령이 떨어지면 학생입장에서 얼마나 당황스럽고 화가 날까..... 이는 학생의 의사는 묵살 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많은 학생들이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휴대폰 소지에 대한 제제를 가한다면 많은 논쟁이 발생하게 될 것이다. 휴대폰이 없다면 학습 환경이 개선되고 많은 이점이 있겠지만 학생들의 자유와 인권이 침해된다는 논쟁이 발생한다. 학생들에게 학습 환경이 매우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 것을 위해서 학생들이 누려야 하는 권리까지 침해해야하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이것 같다.
학생도 엄연한 사람이다. 학생들에게는 무엇보다 공부가 중요하지만 그들에게도 누릴 권리는 보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작정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당사자의 입장도 생각 하면서 규제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
  • 휴대폰을 손으로 들지 않고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도록 한 장치를 사용해 통화를 하는 것이 전자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3. 결론지금까지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 방안에 대해 살펴 보았다. 사실 우리는 이러한 문제점들에 대해 너무 제도적인 해결책만을 모색한 것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제도적인 방안이 아니라 바로 부모의 역할이다. 휴대전화 통신 회사의 제도적 노력도, 학교에서의

  • 사회복지정책론, 아동복지론, 아동발달, 사회복지 윤리와 철학, 지역사회복지론 등 토론 6개
  • 휴대폰을 소지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동의 건전한 발달, 각졸 유해 환경의 영향, 아동 유괴나 폭력의 위험성 등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할 때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휴대폰 사용이 적절한지에 대해 토론사회복지사 자신의 이해와 가치 - 사회복지사 윤리기준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학에 대한 접근방법 중 경험주의적 접근법과 해석주의적 접근방법을 비교하여 토론하시오 현대는 지역사회의 사회복지 개념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 감상문 도덕교육의 파시즘 노예도덕을 넘어서
  • 생각하는 도덕적 교육의 방법에는 분노하는 법 역시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불의를 보고 제대로 분노할 줄 모른다면 도덕적인 사람이 되기 어려운 일이며 따라서 분노해야 할 일에 분노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은 도덕교육의 중요한 과제라고 말한다. 이를 위해 먼저 교사는 자연스럽게 분노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분노를 인격적 모욕이나 사사로운 관계 속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오직 공공의 불의에 대한 것 일 때만 정의감을 표현하는 것이 도덕적

  • [자기소개서] 하이닉스반도체 지원 자기소개서
  • 대한 지식이 없는 것이 걱정이었지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로의 이미지가 저에게 용기를 주었습니다. 게다가 설 곳을 잃어가는 기혼 여성인력을 위해 보육시설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점이 저의 마음을 움직여 이 회사야 말로 뜻 깊고 보람 있게 일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반도체의 주축이 되는 제조기술 분야에서 눈으로 보기보단 현장에서 직접 뛰면서 생산라인을 최적으로 만드는 사람이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교사와 학생간의 바람직한 관계와 체벌의 방향
  • 바람직한 체벌의 방향-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를 중심으로1. 서론2. 교사와 학생간의 바람직한 관계 모색3. 바람직한 체벌의 방향4. 체벌에 있어서의 피드백5. 결론1. 서론교권이 갈수록 땅으로 떨어지고 있다. 심지어 수업 중 휴대폰을 사용하다 적발되어 교사가 이를 압수하자 학생이 흉기를 들고 위협하기도 하고 아시아투데이, 2012. 1. 18일자 , 담배를 소지한 것에 대해 꾸지람을 듣고 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