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부에 내부대신의 아들이 집안에서 살해당한 일이 벌어지면서 영화의 전개가 시작된다. 이때 잠깐 내부대신의 집 모습이 나온다. 내부대신은 조선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명의 경찰들이 집을 지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 외적인 모습 외에도 내부대신이 순사부장에게 하는 말들을 보면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오영달이 살인범을 찾는 다면 역사에 이름 석 자를 남겨주겠다고 할 정도로 엄청난 권력이 있다는 것은 일본이 조선을 지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쉽게 상상되지 않는 부분이다.
일본이 조선을 지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조선 사람이 그런 권력을 갖고 있었을까? 일본이 조선을 효율적으로 지배 및 관리하기 위해서 필연적으로 조선 사람들이 필요했을 것이다. 안팎으로 조선의 상황이나 구조 등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는 사람 없이는 그들이 지배를 한다 해도 모든 부분에 대해 통제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대체할 전망입니다.④ 이번 회담 결과로 앞으로 우리나라의 대미 수출은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문 4】다음 밑줄 친 것들은 물건을 셀 때 쓰는 말들이다. 괄호 안의 수량을 모두 합하면 얼마인가?㉠ 고등어 한 손 -> ()마리㉡ 한약 한 제 -> () 첩㉢ 바늘 한 쌈 -> () 개㉣ 김 한 톳 -> () 장㉤ 배추 한 접 -> () 포기 ㉥ 북어 한 쾌 -> () 마리① 182 ② 186 ③ 262 ④ 266【문 5】다음 중 두 가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것은?① 임금님의 귀가 당
살인을 저지른 것이라 생각한다. 이성환은 에고의 상태를 넘어 슈퍼에고의 상태로 가고 있던 사람이라 생각되고 장용두는 겨우겨우 이드를 통제하고 있는 상태다. 즉 모두가 선의 길로 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또한 낙태문제에 대해서도 한가지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낙태의 이유가 아직은 준비되지 않았기에 하는 것이라는 것이다. 그것도 맞는 말이다. 하지만 일단 키우고 싶은 마음, 단지 쾌락을 즐기는 태도가 근본적인 문제가 아닐까 싶다. 준
한국적 관습과 서구적 자유분방함의 상치에서 오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주인공 R과 J는 서울의 같은 대학원을 다니던 동창생으로 프랑스에 먼저 유학간 R에게 J가 편지를 써서 유학주선을 부탁하게 되고 뒤따라 프랑스로 공부하러간 J가 박사학위논문 집필과정에서 R의 전적인 도움을 받게 되어 두 사람이 3년반 동안 동거생활을 하게 되는 이야기에서 스토리는 출발한다. 여기서의 동거생활은 프랑스의 풍습의 영향이라고 볼 수 있는데 최근 선진국
그림자에 가려 저는 주위로부터 그저 말썽쟁이쯤으로 여겨졌습니다.바로 그런 이유로 어릴 때부터 남 앞에 나서기를 좋아했었나 봅니다. 그러나 그 잘난 체 하던 기가 꺾인 것은 4년제 대학에 실패한 그 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곧바로 전문대학을 선택한 민첩함을 보였지만 대학 1년 내내 저는 그 상처에서 벗어나질 못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선택한 음악학과가 전문대학이라는 어떤 한계와 맞물리자 자연 현실적으로 방향이 바뀌었습니다.현
고사 때문에 밀려있던 과외를 시작했다. 수업이 시작되면서 나의 일과는 매일이 똑 같았다. 아침수업 후 곧바로 운전학원, 끝나면 집에 잠시 들려 30분간 식사 후 과외를 가는 것이었다. 집에 빨리 돌아오는 날이면 8시 늦으면 11시였다. 처음 일주일은 견딜 만 했지만 중간고사가 끝나자 결국 몸이 무너졌다. 사실 내가 체력이 좀 약하다. 어째든 운전학원을 잠시 쉬기로 하고 몸 상태가 좋아지는 즉시 레포트에 전념했다. 소니 부분을 맡았는데 우리 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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