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2000년 유럽 10개국이 공동으로 제작하였다. 라스 폰 트리에(Lars von Trier)가 감독하고, 아이슬란드 출신의 여가수 비욕(Bjork)이 주연을 맡았다. 멜로 드라마와 할리우드 뮤지컬 형식을 결합하여 한 여인의 비극적인 삶을 생생하게 그려내었다. 100대의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한 실험적인 촬영방식을 도입하였으며, 2000년 제53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미국 워싱턴주의 작은 마을, 체코에서 이민 온 셀마는 시력을 점점 잃어가고 있었다. 자신의 병이 유전되어 아들인 질 역시 눈이 멀어가게 된다. 그래서 아들의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으며 철판을 나르는 일에 몸을 맡긴다. 손이 잘릴 수도 있는 위험 속에서도 그녀는 아들이 13살이 되기 전 눈을 고쳐주어 아들의 눈을 밝혀 주겠다는 단 하나의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자신의 병을 숨기면서까지 열심히 일을 한다. 시력 검사를 할 때에도 검사표를 외워서 시력을 속이는 등 그러면서도 앞이 보이질 않아서 기계에 위험한 상황
영화를 보고 나서 작성해 봅시다♡1) 다시 한번 생각해봐요☆셀마를 위해서 어떤 행동을 했나요?☆셀마에게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었나요?☆자기 주위에 비슷한 사람이 있나요? 제프케시1심변호사재심변호사아들2) 만약 내가 이 영화 속에 한 인물이라면 나는 셀마를 위해서 어떻게 했을까요?Ⅳ. 분석 및 논의- 영화 수업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하지만 영화의 흥미나 감동에 빠져 수업의도를 벗어날 수 있다. 효과적
영화를 보는 내내 그냥 마음이 아팟습니다. 왠지모르게 영화가 끝나고 한참을 울었습니다. 정신지체를 가진 샘 도 저렇게 루시를 지키기 위해서 안감힘을 쓰는데 요즘 세상에 부모들은 자신의 아이를 버리기 바뿌고 방치하기 바쁘니 얼마나 요즘 세상이 썩어가고 있는지 답답한 마음에 그저 한없이 울었습니다. 사람들은 왜 모두 보여지는 것만 보고 판단을 할까요? 영화를 보는 내내 한번도 생각해 본적없는 장애를 가진 부모가 아이를 양육해도 되는
어둠 속에서 국경 수비대원들이 쏘는 총소리에 겁먹어 눈밭에 엎드려있는 주인공들의 모습과 공포를 카메라는 관찰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격고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렇게 다큐멘터리 적으로 제작된 영화를 보고나서 나는 이 영화를 만든 감독(마이클 윈터바텀)은 무엇을 전달하고 싶었던 것일까 라는 생각도 할 수 있었다. 그는 우리에게 그들과 우리가 찾고 있는 ‘유토피아’란 도대체 어디에 있는 곳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고 싶었구나 라
속에서 우리나라의 청소년 자살률을 세계 1위,OECD 국가 중 청소년 행복지수는 골찌라는 불명예를 안게 되었다. 많은 아이들이 정신적인 장애를 겪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게 된 이유는 아무도 영화 속의 사하이 선생처럼 어둠 속에서 빛을 향해 나아가라는 말을 해주지 않았기 때문이리라. 미래의 예비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이 무엇인가에 대한 생각도 할 수 있었다. 미셀이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면접을 보는 과정에서는 지식이 너에게
영화의 환경으로서 극적인 제 요소를 둘러싸고 있다. Ⅳ. 주인공 이반이반이라는 인물은 전쟁 속에서 동심을 잃고 어른이 되어 버린 모습이면서도, 꿈을 통해 아이의 느낌으로 표현된다. 현실의 상황이 어린 아이를 어른으로 만들어 버렸지만 꿈 속에서는 어머니를 보고 기뻐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아이의 모습이다. 이는 곧 이반은 언제나 대립하는 두 세계 가운데 놓여 있으며, 어떤 식으로든 이 대립을 극복하려는 시도에 스스로 몰두하는 인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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