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에서의 장애학생 직업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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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일반적인 직업교육 현황
1.1 학교기업
1.2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
2. 구체적인 직업교육 운영- 부천상록학교
2.1 학교의 특징
2.2 직업교육 현황
2.3 직업교육 결과
2.4 한계점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1. 학교기업
학교기업이란 ?
현장실습 교육과 연구에 활용하고, 산업교육기관에서 개발된 기술을 민간부문에 이전하여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특정 학과 또는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직접 물품의 제조·가공·수선·판매,용역의 제공 등을 하는 부서
현황
2009년(1기), 2010년(2기), 2011년(3기) 선정- 20개교
제과·제빵, 카페테리아, 천연비누, 도자기, 세탁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
지역사회 사업체와 연계하여 장애학생에게 현장실습 위주의 직업교육을 제공하고 인근 특수학급 학생에 대한 직업훈련 및 컨설팅을 제공
현재 고등학교 30교 지정하여 운영
제과·제빵(17.4%), 공예(16%) 바리스타(15.9%)- 카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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