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중심 교육과정과 단원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6 / 2018.05.16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의 소개
1. 단원 제목
2. 학년/ 학기
3. 총시간
4. 단원 개관
5. 단원의 연계

Ⅱ. 백워드 설계: 1단계
1. 백워드 설계 1단계에 따른 단원 설계 과정
2. 백워드 디자인 1단계에 따른 단원 설계 최종 결과물
3. 백워드 디자인 1단계 루브릭에 따른 평가

Ⅲ. 백워드 설계: 2단계
1. 백워드 설계 2단계에 따른 단원 설계 과정
2. 백워드 디자인 2단계에 따른 단원 설계 최종 결과물
3. 백워드 설계 2단계 루브릭에 따른 평가

Ⅳ. 백워드 설계: 3단계
1. 백워드 설계 3단계에 따른 단원 설계 과정
2. 단원의 지도계획 작성하기
본문내용
Ⅱ. 백워드 설계: 1단계
1. 백워드 설계 1단계에 따른 단원 설계 과정
지식·이해
● 과학 기술의 발달을 이해하고, 그것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문제점을 파악한다.
● 정보 사회의 의미를 이해하고, 정보화가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한다.
● 세계화의 다양한 모습을 이해하고, 우리 삶의 변화를 이와 관련지어 파악한다.
기능
● 누리사랑방(블로그) 만들기 등을 통해 정보 사회의 바람직한 민주 시민적 자질인 지식 생산자로서 참여해본다.
● 세계화와 관련하여 우리 문화의 고유성을 인식하고, 민족 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방안을 창의적으로 모색한다.
●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분단으로 인해 우리 민족이 겪는 문제를 생각해 보고, 이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한다.
가치·태도
● 과학화, 정보화, 세계화가 우리 인간에 미치는 영향을 균형 있게 판단하려는 태도를 갖는다.
● 세계 인류의 번영과 평화로운 삶을 위한 다양한 국제 사회의 노력을 조사해 본다.
● 공동의 학습 과제 해결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협력있는 태도를 기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rake의 통합교육과정 모형에 따른 단원 설계 6-2 정보화, 세계화 그리고 우리
  • Drake의 통합교육과정 모형에 따른 단원 설계6-2 정보화, 세계화 그리고 우리목차Ⅰ. 교육과정 도해1. 수평적 교육과정 도해2. 수직적 교육과정 도해3. 관련 미국 표준을 중심으로 해당 단원의 큰 아이디어/ 큰 이해/ 큰 기능 알기Ⅱ. 스캔 및 클러스터1. 표준의 스캔 및 클러스터2. 적절하고 광범위한 표준 선정Ⅲ. 통합 단원 설계1. KDB우산 만들기2. 학생들의 KDB성취를 확인할 수 있는 큰 평가과제 만들기3. 큰 질문 만들기4. 큰 질문을 다룰 단원 구

  •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의미와 비판00
  •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들이 점차로 늘어나고 있다. 다중지능이론이 함의하고 있는 여러 측면을 교육과정에 적용하고 있지만, 이들을 정리해보면, 수업설계(lesson design), 통합주제단원(interdisciplinary units), 학생들의 프로젝트(student projects), 포트폴리오적인 평가(assessments), 도제식 교육(apprenticeships)의 모습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Campbell, 1997).1) 통합주제단원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한다.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교육과정은 통합주제단원 중심의 교

  • [MI이론]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고찰과 다중지능이론(MI이론)적용 교육의 실태, 다중지능이론(MI이론)적용 교육의 과제, 다중지능이론(MI이론)적용 교육의 전망,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개선 방향 분석
  • 교육의 실태Ⅷ. 다중지능이론(MI이론)적용 교육의 과제1. 통합주제단원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한다2. 교사와 학생들의 강점에 초점을 맞추어 수업을 설계한다3. 도제식 교육을 장려한다4.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무엇을 어떻게 학습했는가를 평가한다Ⅸ. 다중지능이론(MI이론)적용 교육의 전망Ⅹ.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개선 방향참고문헌Ⅰ.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정의Gardner의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s)이론은 기본적으로 논리-수학적 능력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1
  •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1) 하워드 가드너2) 다중지능이론의 개념2.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지능1) 음악적 지능 2) 신체-운동학적 지능 3) 논리-수학적 지능4) 언어적 지능5) 공간적 지능6) 대인관계 지능7) 자기이해 지능8) 자연탐구 지능3.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1) 통합주제단원 중심의 교육과정2) 교사와 학생들의 강점에 초점 맞춘 수업설계3) 도제식 교육 장려4) 다양한 자료 활용과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
  • 이해 지능8) 자연탐구 지능3. 다중지능이론의 핵심과 비판1) 다중지능이론의 핵심2) 다중지능이론의 비판4.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1) 통합주제단원 중심의 교육과정2) 교사와 학생들의 강점에 초점 맞춘 수업설계3) 도제식 교육 장려4) 다양한 자료 활용과 평가Ⅲ. 결론2. 에릭슨(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Ⅲ. 본론1. 에릭슨 이론의 개념1) 에릭슨의 생애2) 이론적 배경 3) 이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