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사]과학사 시대별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학사 시대별 발달사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 19세기 과학의 새로운 특징
1. 과학의 탄생과 그리스, 알렉산드리아, 로마의 과학
(1) 그리스의 과학 : 과학의 탄생. 자연을 탐구의 대상으로 생각.
(2) 알렉산드리아의 과학
(3) 로마의 과학

2. 중세의 과학과 아랍의 과학
3. 과학혁명, 그 의미와 내용

(1) 과학혁명
(2)과학적 지식의 성격과 획득 방법의 변화
(3) 과학지식의 성격 변화

4.과학의 국가적 스타일
(1) 과학의 모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2) 고대 과학과 후원의 영향
(3) 근대 과학과 후원의 영향
5. 현대과학과 과학의 나아갈 길
본문내용
◉ 19세기 과학의 새로운 특징
가. 전문 직업으로서 과학의 정착
나. 현실적인 응용성을 갖춘 자연에 대한 이론적이고 체계적인 지식
다. 과학의 제 분야에 대한 범주 확립
(해설)
가. 전문 직업으로서 과학의 정착
○ 전문직업의 요건
(가) 해당 분야의 학문적 지식의 습득을 위한 전문교육이 이루어져야함.
(나) 해당 분야에 종사함으로서 생계유지가 가능해야함.
(다) 국가 사회로부터 배타적 권한을 부여받아야 함.
○ 전문직업으로 정착과정
1794 에콜 폴리 테크닉(프) : 전문교육 - 수학적 기술적 과학교육 실시
배타적 권한 - 과학자들의 노력으로 권한 획득
19세기 독일 대학 : 과학자에게 생계유지 제공
나. 현실적인 응용성을 갖춘 자연에 대한 이론적이고 체계적인 지식
리비히 1824 기센대학 교수 취임
- 근대적인 실험실을 창설하여 화학의 연구 및 교육방식 발전에 기여. 특히 화학교실에 학생용 실험실을 설치하고 학생 모두가 실험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주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미국의 유아교육의 실제
  • -세계유아교육제도. 박은혁, 김명순 외. 양서원 2002-주요국의 교육행정제도와 교육개혁 동향. 백종억 저. 교육과학사 2000-박은혜 외 세계의 유아교육 제도. 서울: 양서원 2000-동서양 주요국가들의 교육. 구자억, 개재춘 외. 문응사 1997-나정 OECD 국가들의 유아교육 수준과 주요쟁점. 한국교육개발원 통권 133호. 2002-21세기 유아교육교사양성체제의 요구, 현경석, 단국대 교육대학원 2002-유아교육의 공교육화에 관한 연구, 유창희, 동양대 교육대학원 2002

  • 인간발달 -전망, 과정, 조사방법
  • 과학사정영숙(2006). 사회복지조사방법론. 공동체강영걸, 박성복, 정영숙(2004). 사회복지조사론. 현학사박선희, 조흥식(2003)아동복지. 한국방송대 출판부 박정란, 서홍란(2001) 아동복지론. 양서원 김연진, 정영례(1997) 아동복지. 동문사 서아영, 신경식(2008). 사례연구방법. 한경사0. 들어가는 말1.수명의 객관적인 연구2. 역사적, 사회경제적, 그리고 비교문화의 시작2-1)아이 양육 방법의 변화 2-2)시대가 변함에 따른 태도3.발달 과정3-1)생물학적 발달

  • 미국의 유아교육제도
  • 세계유아교육제도. 박은혁, 김명순 외. 양서원 2002주요국의 교육행정제도와 교육개혁 동향. 백종억 저. 교육과학사 2000박은혜 외 세계의 유아교육 제도. 서울: 양서원 2000동서양 주요국가들의 교육. 구자억, 개재춘 외. 문응사 1997나정 OECD 국가들의 유아교육 수준과 주요쟁점. 한국교육개발원 통권 133호. 200221세기 유아교육교사양성체제의 요구, 현경석, 단국대 교육대학원 2002유아교육의 공교육화에 관한 연구, 유창희, 동양대 교육대학원 2002

  • [유아교육] 서구사회의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사상사
  • 발달관, 교육관에 대한 비교학적 심층 연구 요구서구사회의 유아관, 발달관, 교육관에 대한 사상가별 비교학적 심층 연구서구사회의 유아의 생활과 유아교육에 대한 관점 연구 참고자료인터넷 검색 자료3. 연구의 제한점첫째, 고대에서 중세에 이르는 서구사회에 대한 연구는 유아교육에 대한 직접적, 구체적 자료제시가 미흡하여 연구자의 주관적 견해로 결론이 도출될 수 있다. 이에 근대이전의 연구에 있어서는 유아관에 초점을 맞추어 자료

  • [한국과학사] 시대별 저장방법의 변천사 & 석빙고의 고찰
  • 과학사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으로 과거 한국의 과학기술에 대한 공부를 하게 되었다. 지금은 냉장고와 같은 편리한 기계장치가 있기 때문에 쉽게 저장을 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잘 몰랐지만 과거에도 음식을 저장하기 위한 기술들은 필요했던 것이다. 너무나도 익숙하게 받아들이던 장을 담근다던가 김치를 발효시켜서 저장하여 먹는 다는 것들이 보관을 위한 과거부터 내려온 노력의 결과라는 사실을 다시 상기 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석빙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