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디지털미디어 100년후를 상상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장 미디어 미래의 역사
제1장 놀이도구로서의 미디어
제2장 미디어 리터러시와 인간상의 전환
제3장 새로운 미디어 표현자들과 저널리즘
제4장 아시아의 국경을 초월하는 미디어
종 장 디지털 미디어와 공공권
본문내용
이 책은 디지털 미디어에 의해 재발견되는 미디어와 인간의 관계성에 관해 미시적 차원에서 거시적 차원으로 전개되어 가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디지털 미디어를 우리 사회에 적극 편입시켜 문화의 한 부분으로서 인간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활용해 가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 그리고 그것을 위해 정보기술과 사회의 상호작용을 인간이나 사회의 측면에서 바라보면서, 단순히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라 적극적인 정보제공자로서의 새로운 인간상을 찾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인터넷이나 디지털 미디어는 단순히 가치중립적인 기술체계가 아니라, 사회 제반 영역의 여러 가지 활동을 통솔하는 기능을 지닌 정치적인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인간의 활용 의도에 따라 문명의 이기인 첨단 기술은 좋은 방향으로 사용될 수도 있고, 때에 따라 악용될 수도 있다. 이 책은 인간이나 사회가 정보기술을 문화적으로 어떻게 수용하고 활용해 가는가, 나아가 인간이나 사회가 정보기술이나 미디어를 어떻게 디자인해 가는가 등의 형태로 인간이나 사회의 측면에서 미디어를 고찰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다. 미디어가 사회적으로 형성되는 것이라면 그 사회에 사는 우리들은 단순히 수동적인 존재로서가 아니라 미디어의 미래상에 주체적으로 관여할 책임이 있음을 능동적인 미디어 표현자가 될 우리에게 시사해준다고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독후감]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 미디어를 통해 아큐브의 이미지를 알리는 데 만족하지 않고 소비자와 안과의사의 개인별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성과를 측정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 조정해 나갔다.선도기업으로서의 이점을 가지고 있었던 바슈롬은 콘택트렌즈 시장 변화에 너무 소극적으로 대처했다. 반면 아큐브는 콘택트렌즈사용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고 치밀한 출시전략으로 출시 2년 만에 콘택트렌즈 일등 브랜드가 되었다. 아큐브는 이후에도 끊임없는 제품개발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미디어를 통해 아큐브의 이미지를 알리는 데 만족하지 않고 소비자와 안과의사의 개인별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성과를 측정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 조정해 나갔다. 선도기업으로서의 이점을 가지고 있었던 바슈롬은 콘택트렌즈 시장 변화에 너무 소극적으로 대처했다. 반면 아큐브는 콘택트렌즈사용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고 치밀한 출시전략으로 출시 2년 만에 콘택트렌즈 일등 브랜드가 되었다. 아큐브는 이후에도 끊임없는 제품개발

  • [매스컴] 출판과 잡지
  • 미디어인 잡지 산업의 발전 필요성은 그것이 지식기반산업의 ‘보완재’라는 이유 하나로 충분하다. 박종현,세계일보,2005* 위 기사문은 한국 잡지계의 위기와 잡지진흥법의 제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위기의 잡지문화일보 2005-06-15 15:11 (::2003년 이후 폐간이 창간 크게 앞질러::) 국내 잡지는 2003년을 기점으로 폐간된 잡지 수가 창간된 잡지 수를 크게 넘어서는 등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또 일간지나 방송 등 타 대중 미디어

  • 독후감 모음집-73권
  • 서평 작성시 작가가 제시한 OREO 방법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논리적이고 설득력있는 글을 작성함으로써 상대방 행동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나는 송숙희 작가가 쓴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이라는 책이 업무와 밥벌이를 위해 글쓰기를 활용해야 하는 사람들, 일상에서 빨리 글 실력을 발휘하고 싶은 사람들, 그리고 설득력 있는 보고서를 통해 성과를 내야하는 직장인을 포함한 모든 이들에게 어떻게하면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자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