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인생관(생활신조)과 인생목표(삶의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21 / 2017.11.21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나의 인생관(생활신조)는 무엇이고, 앞으로 어떤 삶의 목표를 가지고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 서술한 문서입니다.
경험을 담아 정성껏 작성한 글이니 좋은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생활신조와 그 생활신조를 갖게 된 동기 그리고 인생의 목표에 대한 글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서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벌써 오늘하루도 저물었다. 어제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 버렸는지 기억이 혼미하고 오늘의 시간 역시 무의미하게 흘러가고 있는 듯해 우울한 느낌뿐이다.
내가 인생을 결코 오래 살아온 것은 아니지만 지금껏 보내왔던 21년의 세월이 문득 허망하게 느껴진다. 종종 이런 생각에 사로잡히는 내가 그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알 것 같으면서도 늘 비슷한 일상을 보내고 있으니 나 스스로도 한심할 뿐이다.
나는 하루하루 무슨 생각을 가지고, 어떤 계획을 가지고 살아왔던 것일까?
나는 누구이고 어디로 흘러가는 것일까? 그리고 앞으로의 나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내가 생각 없이 보내왔던 하루하루가 쌓여서 이만큼의 흔적을 만들어 버렸는데 그동안의 내가 나의 인생에서 얻은 것은 무엇일까? 인생에 대한 생각을 하다보면 생각의 생각들이 점점 가지를 뻗쳐 나가서 끝이 보이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사람은 하루하루 죽음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생명체는 언젠가는 죽기 마련이고 그것은 막을 수 없는 자연의 섭리인데 이 세상에 던져진 내가 삶을 살아가는 이유와 인생의 최종 목표는 무엇일까? 그리고 나를 목표로 이끄는 원동력은 무엇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