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키네틱 타이포그래피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글

2. 키네틱 타이포그래피란?

2 - 1. 키네틱 타이포그래피의 정의와 유래
2 - 2. 키네틱 타이포그래피가 이용되는 분야의 변천사
2 - 3. 키네틱 타이포그래피의 특성
2 - 4. 키네틱 타이포그래피의 최근 연구 동향

3. 마치는 말
본문내용
1. 들어가는 글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과 영상 문화의 발달, 컴퓨터 기술 등과 같은 테크놀로지의 발전으로 인해 현재 우리가 접하고 있는 시각 문화는 시시각각으로 변하고 있다.
한 때는 텔레비전이나 영화와 같은 영상 매체의 발달로 영상 문화가 전성기를 이루었으며, 10여 년 전부터는 컴퓨터가 일반화되면서 컴퓨터와 관련한 이른바 디지털 시대가 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디자인 영역 전반에 걸쳐서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으며, 그 중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타이포그래피 역시 이전까지의 인쇄매체를 기반으로 한 정적인 2차원적 평면을 벗어나 움직임과 시간성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움직임과 시간성을 가지게 되는 타이포그래피를 일반적으로 type in motion, moving typography, kinetic typography 등이라 부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의적인 편집 디자인
  • 디자인되고 개발되어 왔다. 대부분의 타입은 스타일의 변화, 타입의 너비 그리고 두 가지의 혼용에 의해 만들어진다. 만들어진 구조가 같은 타입으로 무게나 너비의 변화에 의해 다른 느낌을 주는 Type을 만들 수가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구조(Structure)가 같고 무게나 너비가 다른 Type이 모여서 한 흐름을 형성하는 것을 타입의 Family라 한다.타입에는 크게 Style Classification (스타일의 분류), Historical Cassification( 역사적 분류)의 두가지로 분류한다.1. 스타일

  • 타이포그래피_광고물에서 타이포그래피 사례 살펴보기
  •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한 광고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가장 직접적인 정보 전달 매체이기 때문에 단순한 시각적 요소를 넘어서는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다. 많은 브랜드들이 자신만의 브랜드 성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 서체 개발에 뛰어들고 있는 이유다.참고문헌- 최미임. (2008). 영상이미지에서의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활용사례 연구-영상매체 활용사례 중심.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9(17), 71-80.- Song Lyricz, 2016. 9. 10.게시, Apple – Don’t Blink,

  • 학업계획서-시각디자인
  • 연구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접근 방식을 탐구합니다. 이를 위해, 사용자 연구, 프로토타이핑, 그리고 사용성 테스트 등의 방법론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사용자 연구는 타깃 사용자 그룹의 요구와 기대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디자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토타이핑을 진행할 것입니다. 사용성 테스트는 이러한 디자인 솔루션의 실제 효과를 검증하는 데 필요합니다.둘째, 지속 가능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

  • [건축공학] 이동 가능한 목구조 전시 공간 모듈 계획에 관한 연구
  • 맞춤과 이음, 2010목차1. 서 론1.1 연구의 배경과 목적1.2 연구의 범위와 방법2. 문헌고찰2.1 이동 가능한(Movable) 건물2.2 목재와 목구조3. 이동 가능한 전시 공간 모듈 계획 방향 설정3.1 디자인 지침3.2 기본 구조 방식 선정과 구조계획 지침3.3 목재의 선정 기준4. 이동 가능한 목구조 전시 공간 모듈 계획안4.1 기본 모듈 설정4.2. 모듈 조립법4.3 모듈 구조해석4.4 기본 모듈 결정5. 이동 가능한 목구조 전시 공간 모듈 응용안5.1 샘플빌딩6. 결론

  • [건축 미디어 아트 소논문] [소논문]미디어트의 건축에로의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
  • 관한 연구, 20032.성도재, 미디어 이론을 바탕으로 본 현대건춧의 경향에 관한 연구, 20033.김미경 ,루이스 캐럴 작품 속 image의 건축 공간화 방법. 20034.박정대, 디지털 미디어에 의한 건축 디자인 프로세스의 변화에 관한 연구, 20055.엄명준, 매스 미디어의 발달에 따른 현대 건축의 표현 경향에 관한 연구, 19956.한국현대건축에 나타난 미디어적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20027.김성욱, 뉴미디어특성의 건축적 적용에 관한 연구, 20038.권영석, 도요 이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