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언어발달(유아기 어휘발달, 문법발달, 문해발달, 사적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3 / 2017.11.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요약/정리된 레포트입니다. 유용한 참고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유아기 언어발달
I. 어휘발달
II. 문법발달
III. 문해발달
IV. 사적 언어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유아들의 언어는 질문의 연속이다. "누가 강을 물로 채웠죠?" "내일까지 얼마나 많이 자야해요?" "이건 왜 이렇게 되었어요?" 유아기의 언어적 표현은 유아가 세상에 대해 가진 독특한 관점을 표현해 주는 수단이다. 유아기는 어휘와 문법, 문장 체계가 급속도로 발달하는 언어발달의 민감기이다. 만 3-5세 유아가 사용하는 어휘의 53-60%는 자기중심적인 언어인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점차 사회화된 언어로 변화하게 되며, 이 시기에는 대화에 참여하지만 대화주제가 이야기하는 동안 계속 바뀌는 경향이 있다.
- 참고문헌
-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나주,목포 방언(지역어,사투리), 거문도,무주 방언(지역어,사투리), 부산 방언(지역어,사투리), 창원,천안 방언(지역어,사투리)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중문학] 위화의 허삼관 매혈기 작품분석
- [중문학] 위화의 허삼관 매혈기 작품분석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특수아동이해-영화 블랙을 보고 미셀을 변화시켰던 사하이 선생님과 모습과 앞으로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사가 될 자신을 생각하며 가르친다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쓰기
- 유아 활동계획안 공룡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육식과 초식공룡이 궁금해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