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언어발달(유아기 어휘발달, 문법발달, 문해발달, 사적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3 / 2017.11.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요약/정리된 레포트입니다. 유용한 참고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목차
유아기 언어발달

I. 어휘발달

II. 문법발달

III. 문해발달

IV. 사적 언어

*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들의 언어는 질문의 연속이다. "누가 강을 물로 채웠죠?" "내일까지 얼마나 많이 자야해요?" "이건 왜 이렇게 되었어요?" 유아기의 언어적 표현은 유아가 세상에 대해 가진 독특한 관점을 표현해 주는 수단이다. 유아기는 어휘와 문법, 문장 체계가 급속도로 발달하는 언어발달의 민감기이다. 만 3-5세 유아가 사용하는 어휘의 53-60%는 자기중심적인 언어인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점차 사회화된 언어로 변화하게 되며, 이 시기에는 대화에 참여하지만 대화주제가 이야기하는 동안 계속 바뀌는 경향이 있다.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교육사 총정리
  • 문법적 능력을 개발하는 방향으로 변화해 갔다. 초기의 전인양성을 위한 인간교육이념이 편협한 언어교육, 즉 키케로주의로 변질되는 것도 여기에 기인한다.② 이러한 변질은 인간의 자유를 위한 인간교육을 기계적ꋯ획일적 인간 조형으로 흘러가게 하고, 교육내용도 편협하게 하며, 그리고 교육방법도 철저한 기억훈련법으로 대체하는 결과를 초래했다.3. 르네상스 인문주의 교육의 유형(1) 개인적 인문주의 - 이탈리아에서 발달❶ 개인적 인문주의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언어지식, 어휘 습득과 활용을 자세히 제시하였다. 또 언어의 발전적 기술이라는 표를 통해 다양한 표준들이 학년별로 어떻게 요구되는지를 제시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의 영어 과목을 위한 일반 핵심 내용 표준에서도 쓰기와 말하기 영역의 표준 영어 관례, 언어 지식, 어휘 습득과 활용이 뉴욕주와 유사하게 제시되어 있다. 두 주의 영어 교육 과정에서 표준 영어 관례(慣例) 부분은 문법과 활용법, 대문자 사용, 문장 부호 사용과 철자에 걸쳐 표준 영어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언어 : KOR 형태사항 : 426 p. ; 23 cm10 인천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과제와 대응 방안 /인천상공회의소인천지역경제연구센터인천:인천상공회의소인천지역경제연구센터,1994청구기호 : 330.95195 ㅇ997ㅇ 언어 : KOR 형태사항 : 263 p. ; 23 cm11 개혁, 우리 시대의 소명 : 국내 언론 반응. 1993(1) / 공보처 서울 : 공보처, 1993청구기호 : 320.951 ㄱ366ㄱ 언어 : KOR 형태사항 : 책 : 사진 ; 26 cm12 김영삼정부 개혁의 역사적 의미와 평가 / 관악행정학회 서울 : 관

  • 교육 - 교육학 요약
  • 언어, 심정력), Hand(어, 사고, 기능력)    ④ 사회화의 원리 - 환경과 인간과의 상호 영향 변화시킨다.                     - 교육은 사회화의 수단        (나트로프 : 교육과 사회를 동일시한 일원론적 사회관 제시)    ⑤ 직관의 원리 : 직접경험중시(내적 직관 강조)    ⑥ 도덕성의 발달 : 무율 → 타율 → 자율    ⑦ 계승 - 파커의 퀸시운동, 셸던의 오스웨고 운동(페스탈로치로의 복귀운동)                → 듀이의 진보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발달은 순서가 있으므로, 이에 맞게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도덕성의 발달단계:무율-타율-자율)*직관의 원리: 구체적 사물을 접하는데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함직관의 기본요소는 수(계산․수학)→ 형(도서․습자․측량)→ 언(읽기․말하기․문법)구별하여 자각시키고→ 파악하여 관념을 얻고→ 언어로 명확히 표현해야 함*조화적 발전의 원리: 3H의 조화적 발달→ 완전한 인간성의 조화*사회의 원리: 공동생활의 교육적 의의를 강조, 특히 가정의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