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아마존의 협력전략-벤더플렉스와 국내 적용 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6 / 2017.09.26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아마존의 구매협력 사례 (벤더플렉스)
1)벤더플렉스의 개념
2)제휴 벤더의 특징
3)VMI와의 비교
3. 벤더플렉스의 장점 및 한계
1)벤더플렉스의 장점
2)벤더플렉스의 한계점
3)Vendor Flex VS VMI
4. 벤더플렉스 국내시장 적용 가능성
1)국내 오픈마켓 분석
2)벤더플렉스 국내 적용의 한계
3)벤더플렉스 미래 적용 가능성
4)벤더플렉스 적용 가능 유통업체
5)벤더플렉스 적용 가능 생산업체
6)국내 적용 모델에 필요한 요인
5.적용 가능한 수출 품목
1)벤더플렉스를 이용한 수출모델 – 중국 유아용 분유 시장
2)벤더플렉스 적용 배경
3)시사점
6. Reference
본문내용
“생활용품 제조기업”
•품목수가 적으면서 충분한 수요를 가지고 있어,
중앙창고에서의 혼재 없이 규모의 경제를 충족할 수 있는 제조기업
•기저귀, 휴지와 같은 부피가 큰 생활품목들의 보관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자사창고에는 고마진의 상품을 더 많이 보유할 수 있게 돼 이윤창출 역할
참고문헌
[CNBC, 131119] Advantage Amazon ... at least for now
http://www.cnbc.com/id/101194976
2. [Forbes,131113] In Amazon And Walmart’s Battle For Dominance, Who Loses Out?
http://www.forbes.com/sites/knowledgewharton/2013/11/14/242013/
3. [WSJ,131014] Amazon moves in with P&G
http://online.wsj.com/news/articles/SB10001424052702304330904579135840230674458
4. [Fabernovel] Amazon.com the hidden empire (update 2013)
http://www.slideshare.net/faberNovel/amazoncom-the-hidden-empire
<중국 유아용 분유 시장 동향> Source : KOTRA 해외비즈니스 정보 포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관계] 브라질의 경제전망과 한국의 대응
  • 국내시장 주력 제품인 후판 제조용 슬라브를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게 되었다.중국의 자원 및 제조투자중국의 대 브라질 진출전략, 수출 중심에서 자원 및 제조 투자로 전환중국의 브라질시장 진출 전략이 기존의 수출 중심에서 자원개발 및 인프라, 제조분야 투자 중심으로 이동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최근 세계경제 회복 조짐에 따른 철강석과 원유 등 주요 국제 원자재가 상승과 브라질의 중국산 제품 수입규제 강화 추세와 맥을 같이하

  • [졸업][경영정보] 한국물류의 효율적 관리연구방안
  • 한국물류의 효율적 관리연구방안목 차제 Ⅰ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 11. 문제의 제기 12. 연구목적 2제 2 절 연구범위와 방법 2제 Ⅱ 장 국내외 물류산업의 현황 3제 1 절 물류의 개념 3제 2 절 한국 물류의 총체적 문제 4제 3 절 세계 물류산업의 발전 91. 세계 물류 시장규모 92. 일본의 물류 현황 103. 유럽의 물류 현황 11제 Ⅲ 장 물류 정보화전략 방안 12제 1 절 전략적 물류관리 12제 2 절 물류 정보화 전략 14제 3 절 e-물류 발전전

  • [이비즈니스] 이상적인 SCM
  • e - 비즈니스- 이상적인 SCM 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SCM의 정의 2. SCM의 필요성 3. SCM의 주요관리 항목 4. SCM의 전략적 요소 5. SCM의 기반 6. SCM의 도입 전제 조건 7. SCM과 정보화 경영 혁신 8. SCM의 효과 9. 국내외 SCM 도입 현황 10. SCM 장애 요인 11. SCM 성공 사례 1) FedEx 2) Dell 컴퓨터 12. SCM 실패 사례 Ⅲ. 결론 * 참고자료 Ⅰ. 서 론경영의 가장 우선적인 목표는 이윤추구이다. 이윤추구를 위해 가장 이상적으로 뽑는 것이 적은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 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전자상거래 전략 및 정책과 한솔CSN의 e트랜스포메이션 경영,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국내외의 온라인, 오프라인의 제휴, 합병 열풍 역시 클릭 앤 모르타르 패러다임의 일환으로 롯데닷컴은 보고 있다. 야후와 K마트의 제휴를 통한 블루라이트 닷컴(bluelight.com)은 그 좋은 예이다. 이러한 롯데닷컴의 전자상거래 사업 전략은 고객관리․마케팅 강화, 오프라인상의 풍부한 유통․물류망, 브랜드파워 등의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컨텐츠․커뮤니티 확장 및 관련업체와의 적극적인 제휴 등으로 정리될 수 있다. ♠ 롯데닷컴의 Click & Mortar 전략

  • [신재생에너지 산업과 세계 초우량 에너지 기업 경영전략] 신재생에너지 산업과 세계 초우량 에너지 기업 경영전략
  • 국내외 현황과 강원도의 산업화 전략 2강원발전연구원 ㆍ 진상현 전력시장 자유화와 유럽 에너지 기업의 경영 전략 전력연구원 ㆍ 윤용범 ‘국가 에너지 전략’의 시대 삼성경제연구소 ㆍ 김현진 태양열 이용과 건물에너지 절약기술 경상대학교경영행정대학원 ㆍ 김근배 기업 의 에너지전략 에너지관리공단 ㆍ 사노프, 로버트 W. 국제석유기업을 모델로 한 국내석유기업의 성장전략 연구서강대 경영대학원 ㆍ 조광행 미국의 에너지 가격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