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설계] CD-ROM과 인터넷을 이용한 영어독해 교수설계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교수설계 Framework

II. 요구 분석

III. 교수 목표 분석

IV. 학습자 특성 분석

V. 성취 목표 진술

VI. 교수전략 개발

VII. Lesson Plan (1차시) - Title : Scientific Mind of Koreans
본문내용
I. 교수설계 Framework

1. 과 목 : 영어(Reading Activity)
2. 학 년 :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 80명(두 학급)
3. 적용이론 : 구성주의 이론
4. 수업전략 : 개별학습, 필요에 따라서 2~3명으로 이루어진 그룹 활동
5. 수업방식 : 교실수업과 방과후 활동(멀티미디어 시설이 갖추어진 어학실에서 영어 독해에 필요한 프로그램 사용법을 익히고, 주로 수업을 진행)
6. 주요내용 : 교과서에만 치중하는 전통적인 교사 중심의 수업보다 CD-ROM이나 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학습자료를 가지고 학습자 중심의 읽기고 특정 정보 찾기(scanning)와 대강 훑어 읽기(skimming)를 통해서 단어보다는 문장, 문장보다는 문단에 초점을 맞추어 수업한다. 어휘는 인터넷 사이트에 있는 전자사전인 브리태니커 사전과 롱맨 사전을 이용하여 영어를 영어로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