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김문생 감독 `원더풀데이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김문생(SF(science fiction film) 장르의 특성과 연결시켜서)


홍익대 도안과와 산업미술대학원을 졸업한 김문생 감독은 15년 이상 250 여편의 광고영상과 무대영상을 연출하면서 애니메이션, 클레이메이션, 오브제를 비롯, 실사와 애니메이션 합성, 미니어쳐 합성, 2D와 3D 합성등 다양한 기법의 애니메이션 광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였다.
㈜틴하우스를 운영하며, 계원조형예술대학 영상 디자인과 교수를 역임하였다. CREATIVITY WORLD AWARD, SICAF, 한국방송광고대상을 비롯한 수 차례의 수상경력을 바탕으로 98년에는 홍콩 시장에 진출하여 실사와 애니메이션 합성의 TANG 오렌지쥬스 광고, 클레이메이션의 QUAKER 오트밀, 2D와 3D합성의 홍콩 MTR광고를 제작하기도 했다. 그간 제작한 250 여편의 광고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김문생의 첫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이 바로 이 <원더풀데이즈>이다.
그러나 100억대의 제작비와 7년이라는 기간동안 만들어진 원더풀데이즈는 모든 애니메이션관계자들로부터의 지대한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실패작이란 꼬리표를 달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획론] 대중성 확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제 기획안
  • 애니메이션계나 서로의 영역에 선을 긋고 이쪽은 실사 영화, 이쪽은 애니메이션, 이런 식으로 양분하는 것은 문화적 콘텐츠의 트랜스오버화가 다양해지고 있는 현재 논의의 대상이 아니다. 따라서 ANIMASIA 2004는 애니메이션 영화제를 표방하고 있지만 애니메이션과 관련이 깊은 실사 영화까지도 아우를 수 있는 트랜스 장르 영화제를 지향한다. 작년 ANIMASIA 2003의 경우, 헝가리 감독 팽랭 카코가 연출한 샌드애니메이션 퍼포먼스가 ANIMASIA를 찾아 온 관객

  • [과학기술과사회] 영화 속에 나타난 환경 이슈 분석
  • 감독이 지구가 폭력적으로 변하는 더 해프닝을 내년에 개봉할 예정인 것을 비롯해 인간에 의한 환경 훼손으로 야기될 문제들을 다룬 할리우드 공상과학 영화 대작들이 잇따라 나온다고 12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20세기 폭스사가 지난주 제작키로 계약한 더 해프닝 외에도 2억달러의 제작비가 투입될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아바타, 드림웍스 및 파라마운트의 트랜스포머 등 지구 환경이 피해자이고 인류가 악당으로 설정된 환경을 주제로 한

  • [영화산업] 영화특수효과산업에 대한 현황과 전망- 투자계획
  • 원더풀 데이즈 김문생 20030717 2003/07/01 아우라엔터테인먼트 ㈜틴하우스 전체 17 140,080 0 0 140,080 140,080 140,080 140,080 140,080 140,080 140,08032 갈갈이 패밀리와 드라큐라 남기남 박준형, 정종철, 이승환 2003/08/01 2003/07/08 청어람 스마일 매니아 전체 8 74,564 74,564 74,564 74,564 74,564 74,564 74,56433 여고괴담 세번째 이야기: 여우계단 윤재연 송지효, 박한별 20030801 2003/07/15 플레너스㈜시네마서비스 씨네2000 12세 44 538,429 18,427 18,427 518,803 537,230 1,199 538,429 538,429 538,429 538,42934 4

  • [졸업] [영화산업] 한국영화 산업의 성장의 요인 분석
  • 원더풀 데이즈 김문생 20030717 2003/07/01 아우라엔터테인먼트 ㈜틴하우스 전체 17 140,080 0 0 140,080 140,080 140,080 140,080 140,080 140,080 140,08032 갈갈이 패밀리와 드라큐라 남기남 박준형, 정종철, 이승환 2003/08/01 2003/07/08 청어람 스마일 매니아 전체 8 74,564 74,564 74,564 74,564 74,564 74,564 74,56433 여고괴담 세번째 이야기: 여우계단 윤재연 송지효, 박한별 20030801 2003/07/15 플레너스㈜시네마서비스 씨네2000 12세 44 538,429 18,427 18,427 518,803 537,230 1,199 538,429 538,429 538,429 538,42934 4

  • [출판및도서관사] 한국만화 100년사를 통해 본 앞으로의 만화 전망
  • 분석될 정도로 남녀노소 관계없이 만화를 좋아한다. 종류 또한 다양한 작품 경향을 보인다. 출판만화의 대표격인 드래곤볼, 슬램덩크 처럼 몇 십권에 이르는 방대한 스토리의 연재물, 즉 극화라는 만화양식이 새로 생길 정도이다. 그리고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그 고유의 정서와 그림체 재패니메이션(Japanimation)으로 따로 불릴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물론 그 뒤에는 데즈카 오사무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있었다. 미야자키의 작품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