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김문생 감독 `원더풀데이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김문생(SF(science fiction film) 장르의 특성과 연결시켜서)
홍익대 도안과와 산업미술대학원을 졸업한 김문생 감독은 15년 이상 250 여편의 광고영상과 무대영상을 연출하면서 애니메이션, 클레이메이션, 오브제를 비롯, 실사와 애니메이션 합성, 미니어쳐 합성, 2D와 3D 합성등 다양한 기법의 애니메이션 광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였다.
㈜틴하우스를 운영하며, 계원조형예술대학 영상 디자인과 교수를 역임하였다. CREATIVITY WORLD AWARD, SICAF, 한국방송광고대상을 비롯한 수 차례의 수상경력을 바탕으로 98년에는 홍콩 시장에 진출하여 실사와 애니메이션 합성의 TANG 오렌지쥬스 광고, 클레이메이션의 QUAKER 오트밀, 2D와 3D합성의 홍콩 MTR광고를 제작하기도 했다. 그간 제작한 250 여편의 광고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김문생의 첫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이 바로 이 <원더풀데이즈>이다.
그러나 100억대의 제작비와 7년이라는 기간동안 만들어진 원더풀데이즈는 모든 애니메이션관계자들로부터의 지대한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실패작이란 꼬리표를 달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