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공학] 다차원척도법을 이용한 핸드폰 감성 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실험목표
2. 실험계획
3-1. 유사성 SPSS표
3-2. 형용사 SPSS표
4-1. MDS ( 유사성 GRAPH )
4-2. MDS ( 형용사별 GRAPH )
4-3. MDS ( 유사성+형용사 GRAPH )
5. 분석내용
6. 설계제품 분석
본문내용
실험목표
◎ 삼성의 핸드폰 8개를 감성을 다차원 척도법으로 분석하여 20대를 목표로 하여 새로이 출시하는 제품에 밴치마킹(benchmarking)한다.

실험계획
20대를 대상으로 현재 출시되어 있는 핸드폰 8개를 감성요소 별 (모던감, 색채질감, 조화감, 품위감, 견고감, 단순감, 편의감, 참신감, 팬시감)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1. 조사 제품 : 삼성에서 출시되는 핸드폰 8종
2. 조사 대상 :  20대 남(15), 여(15) 총 30명
3. 조사 방법 :  설문지 조사법 (설문지 삽입)
4. 분석 방법 :  SPSS를 이용한 다차원 척도법

1> 핸드폰 1
◎ 액정을 보호하는 부분이 다른 핸드폰에 비해 두꺼운 편이고 폴더 연결부위가 두꺼워서 견고함을 느끼게 해준다.
◎ 전체적인 디자인이 곡선 모양을 하고 있는 점에 조화롭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버튼들의 모양 역시 전체적인 외부디자인과 일치하는 곡선 모양을 하고 있어서 고객들로 하여금 조화롭다는 느낌을 들게 한다.
2> 핸드폰 2
◎ 버튼의 크기 다른 제품들에 비해 크고 액정의 크기 역시 다른 제품보다 좀 큰 편이다. 그리고 액정과 액정외부의 색 대비가 확실하여 액정을 좀더 주의(attention)를 기울여 볼 수 있게 하여 편리감을 느끼게 해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공학] MDS를 이용한 핸드폰의 감성선호도분석
  • 인간공학 MDS를 이용한 핸드폰의 감성선호도분석1. 연구 배경 및 필요성최근의 휴대폰 산업은 기능중심으로 제품으로부터 감성 중시형의 제품으로 제품개발이 이루어져 시장을 제패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와 같은 예로 최근 휴대폰의 제품디자인은 감성공학과 휴먼 인터페이스 등이 주요관심사로서 디자인에서 사용자의 제품에 대한 감성적 느낌과 태도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특히 감성공학은 제품과 환경에 대한 소비자욕구(

  • [마케팅] 포지셔닝(POSITIONING)
  • 별화 개요 (2) 차별화 구축단계 (3) 차별화의 요인과 유형 (4) 차별화의 수준 (5) 차별화의 전제조건 3. 포지셔닝 전략 (1) 포지셔닝 개발(2) 포지셔닝 오류(3)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4) 포지셔닝의 적용 4. 포지셔닝 맵(1) 포지셔닝 맵의 의미 (2) 포지셔닝 맵의 활용 (3) 포지셔닝 맵 작성구분 (4) 다차원척도법(MDS)을 이용한 포지셔닝 맵의 작성5. 포지셔닝의 종류 Ⅱ. 포지셔닝의 세부적 이론1. 브랜드 포지셔닝 (1) 브랜드 포지셔닝의 정의 (2) 브랜드

  • [A+] [마케팅원론] 마케팅 스터디 노트 - 기업 마케팅 총정리 요약본
  • 분석 (3C); SWOT; 기업으로는 적절하지만 마케팅으로는 좀 광범위하다.; 3C; 보다 합리적, 구체적이다. 소비자/기업/자신을 조사한다. 설문지, 직접 기업의 외부 자료 등등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 만들 수 있다.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해서 적절하게 만들어 나가야 하며, 소비자가 무엇을 가지고 어떻게 판단하는가를 알아야 한다.2. 고객 욕구 분석 및 표적 시장 선정 (S)3. 마케팅 목표 설정 및 제품 포지셔닝 (TP); Segma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MDS (다차원

  • 품질기능전개(QFD) - 기법과 응용사례를 중심으로(인터넷 쇼핑몰 UI 연구)
  • 법고객요구사항중요도자사와 타사 경합상품의 시장평가에 의한 충족 Level목표품질 – (6)목표 만족도자사 제품의 현재 경쟁정도를 고려하여 개선비를 계산하기 위해 설정자사의 자원 및 전략을 고려하여 설정다차원 척도법 등을 이용하여 이상적인 상태를 파악하여 설정할 수 있음자사의 만족도에 대한 목표 만족도의 비로 산정개선비 = 목표만족도/자사의 만족도Level up율(개선비)목표품질 – (7)Sales Point자사 및 타사의 VOC에 대한 만족도가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별한 감정이 따로 있을 것이라고 오해한 나머지 이미 충분히 즐겁고, 호기심이 충만하고, 삶의 고요함을 누리고 있으면서 행복하지 않다고 불안해할지도 모른다. 이 책은 그런 우리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행복을 찾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행복한 삶’과 ‘의미 있는 삶’, ‘품격있는 삶’ 등이 현대 우리가 추구하고있는 행복의 요소이다. 다만 여러 가지 관점으로 분석한 결과가 다소 융합이 되지 않았던 점, 행복이라는 관점이 개개인마다 다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