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문화와 인간-우리시대의 음악(크로스 오버, 퓨전, 리메이크 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크로스오버 음악
2.재즈-락(Jazz-rock)
3.클래식과 크로스오버
4.성악가와 팝 가수의 만남
5.락과 오케스트라
6.국악과 가요
7.퓨전 음악
8.크로스오버와 퓨전의 차이
9.퓨전음악의 특징
10.퓨전음악- 퓨전 재즈
11.퓨전 재즈
12.퓨전 국악
13.퓨전 국악 그룹 IRIS(이리스)
14.소녀 시대의 Gee 퓨전국악버전
15.한중일퓨전국악그룹 율려(律呂)
16.퓨전음악
17.최소리와 아리랑 파티<운명의 아리랑>
*리메이크음악이란?
18.리메이크 하는 이유는?
19.좋은 노래란 무엇일까?
20.리메이크(remake)음악의 특징
21.리메이크음악과 번안곡 표절의 차이점은?
22.리믹스음악과 리메이크음악 차이점
23.I Love You
24.눈의 꽃
25.홍두(紅荳).
본문내용
현재 국악계에는 서양 음악이나 대중 음악과 같이 국악이 결합하는 퓨전 음악의 시도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대부분 젊은 신시데 작곡가들이 주도

양방언의 <Frontier>
http://blog.naver.com/hhg250?Redirect=Log&logNo=20118286812



율려(律呂) : 12율의 양률(陽律)과 음려(陰呂)를 통틀어 일컫는 말.
(12율은 1옥타브의 음정을 12개의 반음으로 나눈 것을 말함, 1개의 음율은 1개의 반임)

한국의 가야금과 해금, 중국의 얼후, 비파, 그리고 일본의 샤미센으로 각국을 대표하는 전통악기와 연주가를 연대한 여성 5인조 퓨전 음악 그룹

2008년 싱글 앨범 ‘율려’
한국의 대표적인 구전 민요<아리랑>
일본에서 많이 부르는 노래로서 한국의 봄하고 비슷
한 <Furosato>
항우와 유방의 전쟁에서 항우가 유방에게 포위당했을 때, 어디 도망갈 곳 없이 몰린 상황을 표현한 비파독주곡<십면매복>

http://blog.naver.com/hib21?Redirect=Log&logNo=100105411086&jumpingVid=FA80012F3391C25BA9DDDA0B300A64198F86
일본의 사쿠라 http://www.youtube.com/watch?v=FPvQUy_pMf4
2008홍천종합예술제http://www.youtube.com/watch?v=k-nxxiS4cTw&feature=relate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의 흐름]`편지`와 `8월의 크리스마스`를 통해 본 고급예술과 대중예술
  • 크로스 오버 같은)를 통해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그 수준을 높이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한가지 아쉬운 점을 생각하게 된다. 곧 순수한 예술의 발전을 위해 바람직하다는 생각도 해볼 수 있지만, 결국 대중의 선택을 받지 못하게 되면 살아남지 못한다는 상업적인 냄새를 지울 수 없는 것도 사실이다. 현대는 이러한 예술과 그 안의 장르의 구분이 모호해지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역사는 반복된다는 말이 있다. 그러한 흐

  • [서양음악] 크로스오버 Crossover Music 과 국악
  • 우리 사물놀이패와 외국의 재즈 그룹이 협연을 시도한 적이 있었다. 지금은 유진 박, 바네사 메이 등의 뮤지션들이 대중적 인기 하에 크로스 오버뮤직을 하고 있다. 또한 대중 가수들의 가요에도 빈번하게 이 크로스 오버가 행해지고 있다. 간단히 소개하자면 서태지와 아이들의 하여가를 들을 수 있다. 2. 크로스 오버 음악의 의미: 문화의 재창조왜 이렇게 크로스오버가 빈번하게 이루어지는가는 굳이 설명을 안 해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바로

  • [음악 교육학] 음악의 정체성과 음악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 음악 교육학과- 음악의 정체성과 음악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차 례1. 서론2. 본론가. 한국 음악의 정체성1) 소통하는 음악가) 인간과 신 (산자와 죽은 자의 대화)나) 인간과 인간 (음악의 공급과 수요)다) 고독한 인간의 절규2) 한국문화의 정체성 가) 우리나라 예술 문화의 문제점나) 한국 음악의 정체성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나. 음악의 교육적 역사성 1) 한국 음악사의 역사성가) 전 - 근대 나) 근대(개화기 시대

  • [소리문화] 크로스오버와 국악가요
  • 우리나라에서도 국악을 이용한 크로스오버 음악이 시도되었다. 서태지의 가 국악과 랩을 잘 조화해냈다는 호평을 받은 것이 그 예이다. 이후로 지금까지 가요계는 대중음악과 국악과의 결합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더 나아가 현재 크로스오버는 서로 다른 분야의 경계를 뛰어넘는 모든 예술 행위와 문화 현상을 일컫기도 한다. 2. 크로스 오버의 형성의 역사1) 서양크로스 오버의 역사는 일반적으로는 마일스 데이비스의 재즈와 록의 혼합에서

  • ‘보아’, 문화 산업적으로 분석하기
  • 음악(K-Pop)의 인기를 다뤘다. ‘르몽드’는 기사에서 “보아는 파워풀한 목소리,그리고 노래와 춤을 한꺼번에 조화시키는 무대에서의 뛰어난 재능 때문에 일본열도에서 성공을 거둔 최초의 한반도 출신의 젊은 아티스트가 된 것”이라고 격찬했다. 이어 “그녀의 성공은 전 세대가 가지고 있던 증오심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한국과 일본의 젊은이가 서로 가까워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대중문화는 수십년간의 외교 노력보다 더욱 효과적인 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