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자유에로 초대하는 진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2. 책의 목적
3. 본문
1). 네덜란드신앙고백서를 중심으로
2). 하이델베르크신앙교육서를 중심으로
3). 도르트레히트정경을 중심으로
4). 오늘날 개혁교회 신앙고백서
4. 분석과 정리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이 책 “자유에로 초대하는 진리”의 저자 Willem D. Jonker는 고국인 남아프리카 공화국 스텔렌보쉬대학교에서 조직신학을 가르쳤다. 그는 성령께서 교회에 하신 감동의 결과로 개혁교회 신앙고백서가 만들어 졌으며 인간이 성령의 말씀인 진리에 대하여 ‘오류에 봉착하지 않도록, 모든 거짓된 종교성에 이르지 않도록, 이 신앙고백서는 하나의 진리이면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부터 나오신 예수그리스도의 진리’를 고백하기 위해 세 신앙고백서의 특징과 함께 “성령의 인도하심에서 이루어진 자유에로 초대되는 진리이다”를 풀어가는 것으로 이 책을 썼다.
더불어 역자 유태화교수는 개혁교회는 ‘교회 보편성의 교리와 성경해석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성경적 기독교를 추구하고 있다’면서 정경과 같은 네덜란드 신앙고백서, 하이델베르크신앙고백서, 도르트레히트정경의 핵심적인 부분을 일목요연하게 기록한 ‘자유에로 초대하는 진리’라는 책을 소개하고 있다.

2. 책의 목적
종교개혁시기 프로테스탄트의 신앙고백은 분명한 방향설정이 필요하였는데 밖으론 복음의 책임과 안으론 교회의 건전한 설교와 교육이 필요했다. 개혁교회는 통일된 신앙의 입장을 견지하여 신학적인 특성과 기준, 자취를 더듬어 복음의 내용과, 개혁교회의 입장 그리고 정체성을 드러내는 것이 무엇인지 신앙고백서들을 통하여 그 역사와 함께 내용과 방향성을 제시하면서 앞으로 이루어져야할 시대적 요구에 대한 개혁주의 역할을 알아 가는 데 이 책의 목적과 의미를 두고 있다.

3. 본문
1). 네덜란드신앙고백서를 중심으로
네덜란드 신앙고백서는 한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스페인 왕 필립 2세에 대한 자신들의 신앙을 검증한 것으로 되어져 있어 그 내용에는 “이해합니다”, “받아들입니다”, 라는 등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문학] 수고양이무르의인생관
  • 초대할 때 왕자가 잔으로 온갖 음계를 오르내려 인사를 하면서 다시금 헤드비가에게 몸을 돌릴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이번에 그는 사람들을 선정하는데 덜 엄격하였다. 왜냐하면 지크하르쯔호프의 사람들은 야유회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었기 때문이다. 벤존부인도 또한 율리아와 함께 참석하였다. 헤드비가 공주는 조용하였고 내면으로 침잠하였으며 냉랭하였다. 그녀는 남쪽에서 온 아름다운 손님에 대하여 궁정의 또다른 새로운 사람의 등장 만큼

  • [신학]칼빈의 기독론
  • 에로 나아가는 출발점임을 암시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승귀의 전주곡일 뿐, 승귀의 자체는 아닌 것이다.) 하문호, 앞의 책, ㅔ1075) 그리스도의 지옥강하우리는 고대의 서방교회에서 사용한 사도신경에서 그리스도의 수난, 죽음, 장사를 진술한 다음에 지옥에 내려가셨다는 말을 넣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루이스 뻘콥, 고영민 역, 조직신학, 제4권 기독론, p85이 부분에 관하여 칼빈은 이것이 교회 전체가 단번에 채택한 것이 아니라 점

  • [근대 서양 철학자의 이해와 비판] 근대 서양 철학자의 이해와 비판
  • 진리(aeterna veritas)로 정초하고자 하였던 사상들이야말로 명백하게 드러내보면, 그 합리주의의 근본을 완전히 뿌리째 파헤치는 깊이 은폐된 의미를 그들 자체 속에 지니고있다.”훗설은 17절에서 ‘데카르트의 ’나는 생각한다‘(ego cogitoo)로 되돌아감. 데 카르트적 판단중지(Epoche)의 의미해석’이라는 제하에서 데카르트의 주장을 다음과 같이 해석하고있다. “데카르트가 수행하였던 최초의 두 과정, 즉 나는 생각한다(ego cogitoo)로 향한 과정과 그때그

  • [고대철학 번역] 플라톤의 국가론 원서 번역 과제
  • 자유롭고, 이것 자신 속에서만, 그리고 이것에 의해서만 숙고된다.하지만 이 문제들은 무척 다른 방법으로 볼 수 도 있다. 괴테는 ‘삶은 녹색이지만 이론은 회색이다’라고 말했다. 개별적인 것을 구체화 하는 것으로 보편적인 것을 묘사하는 것에 의해, 예술은 사물들을 구체적으로 바라본다. 철학이 공론적이고 퇴색한 동안, 예술은 실제 세계의 풍요로움을 포착한다. 플라톤보다 더 균형 잡히고 만족할만한 주장은 철학과 시 모두가 표현의 타당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