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대회운영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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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어느 학교의 체육대회 관리에 대해서 만들어 놓은 자료입니다.
체육대회할때 꼭 필요한 자료입니다.ㅋ
체육교육쪽에서 활용하시면 아주 좋을꺼 같네요~ㅋ
목차
1. 목적

2. 기간

3. 장소

4. 행사 내용

5. 대회 일정

6. 담당 부서 및 임무

7. 경기 실시 방법 및 시상

8. 종합 우승 시상

9. 유의사항

10. 도움을 주신 분들

11. 보조 인쇄물 : 별지
본문내용
1. 목적
가. 가정과 학교 및 사회에서 갈고 닦은 체력과 스포츠 기술을 최대한 발휘하여 타인과 비교함으로써 자신의 스포츠 수행능력을 향상시킨다.
나. 규칙을 준수하고 협조하며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한다.
다. 민속놀이를 바르게 알고 행함으로써 우리 고유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킨다.
라.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여 서로의 이해를 증진시키며, 애교심과 애향심을 기른다
2. 기간
2005년 5월 26일(목) ~ 27일(금), 08:30 ~ 16:30
3. 장소
가. 1일째 : 가장행렬 - 읍내 시가지, 민속놀이 및 댄스페스티벌 - 실내체육관 나. 2일째 : 운동경기 - 본교 운동장 및 체육관(중략)
7. 경기 실시 방법 및 시상
가. 민속놀이 축제 한마당(팀별 경기)
1) 팀 구성 : 12명(학년별 학생 및 학부모 남․여 1명씩, 주민 남․여 1명, 담임교사 1명)
가) 장미(교화) : 각 학년 1반 학생과 학부모(남, 여) 및 담임교사, 봉동리 주민(남, 여)
나) 설송(교목) : 각 학년 2반 학생과 학부모(남, 여) 및 담임교사, 봉서리 주민(남, 여)
다) 녹색(교색) : 각 학년 3반 학생과 학부모(남, 여) 및 담임교사, 봉남리 주민(남, 여)
라) 성실(교훈) : 각 학년 4반 학생과 학부모(남, 여) 및 담임교사, 봉북리 주민(남, 여)
2) 종목별 경기 순서와 방법 : 실시 순서는 추첨에 의함
가) 윷놀이 : 2인 1조의 6개조가 상대팀과 한판의 윷놀이를 하여 이긴 조를 결정한다. 승패가 같으면 각 팀의 대표 조끼리 한판의 경기로 승부 결정
나) 제기차기 : 12명의 팀원이 각각 2회씩 제기를 찬 후, 찬 개수의 합에 의해 순위를 결정한다.
다) 투호 : 12명의 팀원이 각각 10개의 화살을 던져 항아리 속에 들어간 화살의 숫자에 의해 순위를 결정한다.
라) 발로 하는 볼링 : 삼각형의 선 안에 6개의 볼링 핀을 세워 놓고 5m 떨어진 선에서 축구공을 발로 차 볼링의 핀을 쓰러뜨린다. 개인별 2회를 실시하여 많이 넘어뜨린 수가 개인의 수이며 팀원 12명의 숫자의 합에 의해 순위를 결정 한다.
마) 훌라후프 돌리기 : 한 번에 3개 후프를 가지고 2회 돌리기를 하여 많이 돌린 횟수를 개인의 기록으로 하여 팀원의 합한 숫자에 의해 순위를 결정한다.
바) 단체 줄넘기 : 12명 중 2명은 줄을 돌리고 10명은 순서대로 돌고 있는 줄 안으로 뛰어 들어가 뛰기를 한다. 3회 중 많이 한 숫자로 순위를 결정한다.
사) 굴렁쇠 굴리기 : 굴렁쇠를 굴리며 반환점을 돌아 출발선의 깃발을 돈 다음 굴렁쇠를 다음 사람에게 넘겨준다. 굴렁쇠가 넘어지면 넘어진 곳에서 시작한다. 12명이 실시하여 마지막 사람이 도착한 순서에 의해 순위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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