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스필버그 영화 AI의 스토리 및 내용 해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줄거리
'A.I' 푸른 요정을 찾아서 :::
1. 물고기와 동물들에 대한 기억
2. 사랑하고 사랑받게 프로그램된 메카
3. Super-Toys Last All Summer Long
본문내용
줄거리
지구상의 천연자원이 고갈되고 과학문명은 천문학적 속도로 발전되어 가는 미래의 어느 날. 모든 생활이 감시되고, 먹는 음식조차 통제되는 그 세계에서 인간들은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을 가진 인조인간들의 봉사를 받으며 살아간다. 정원가꾸기, 집안 일, 말 동무 등 로봇이 인간을 위해 해줄수 있는 일은 무한하다. 단 한가지 '사랑'만 빼고... 로봇에게 '감정'을 주입시키는 것은 로봇공학 발전의 마지막 관문이자, 논란의 쟁점이기도 했다.인간들은 로봇을 정교한 가재도구로 여길 뿐, 그 이상의 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참고문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역사학] 디즈니영화에 대한 역사적 접근
  • 영화의 내용만으로는 중세 시대의 성적인 의미의 원형 상징과 스토리가 가지는 함축적인 의미들을 읽어내기가 힘들다. 그리고 마법에 걸려 오직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잠자는 일 밖에 없는 공주는 역경을 딛고 공주를 구하러 온 왕자에 의해 마법의 힘으로부터 풀려나게 된다. 왕자에 의한 공주의 구원 스토리는 또 한 번 반복되는 것이다.- 인어공주1) 원작 :덴마크의 작가 안데르센이 지은 동화에서는 인어공주가 끝내 자신의 사랑을 이루

  • [국제커뮤니케이션] 외국게임과 한국게임의 문화적 영향력 차이
  • 해석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 것이다. 세계시장을 겨냥한다는 것이 꼭 서양적인 문화를 통해서만 된다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도리어 그것이 흥행에 저해요소가 될수지 모른다. 게임산업은 앞으로 계속 발전할것이고 게임 자체만이 아닌 다른분야들과의 연계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이상황에서 그 시장의 한계를 예측하기 어려울정도로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터넷 강국이자 온라인 게임에서 새로운 주자로 부곽되는 우리나라 게임이 아직까지

  • 문학과 영화 -‘링’을 중심으로
  • 영화를 참 많이 망쳤다’ 는 한탄식의 우스갯소리까지 나왔지만 이렇듯 링과 야마무라 사다코의 파급 효과는 대단했던 것이다. 그리고 아직도 그 효과는 건재하다. 스즈키 코지의 은 원작 소설뿐만 아니라 영화로써의 세계적인 흥행으로 장르 간 이동에 성공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즈키 코지의 소설은 그 자체만으로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다. 이것이 영화로 옮겨지면서 그 매력이 몇 배나 더 증폭이 되었는데, 이 둘은 어느 한

  • [PPL] PPL 심층 분석(다양한 사례)
  • 영화, 드라마에 국한되지 않고 연극과 뮤직비디오, 인터넷에서까지 활용되어지고 있다. 실제로 뮤지컬 더 플레이에서는, 웅진식품 등 약 10여개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가 PPL로 뮤지컬 작품 사이에서 노출되었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에서도 PPL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데, 게임 상에 등장하는 건물이나 간판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노출시키거나, 아바타의 의상이나 소품 등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다. 이처럼 점차적으로 영역을

  • [콘텐츠산업과 정책] 인디영화 `Once` 사례를 통한 영상 콘텐츠 산업 분석
  •  인디영화 “Once” 사례를 통한영상 콘텐츠 산업 분석     - 목 차 - Ⅰ. 서론 1. 주제선정 동기 및 프로젝트 목표2. 영화 Once 소개 Ⅱ. 본론1. 영상 콘텐츠 상품의 기본적 속성2. 경쟁전략과 마케팅 프로모션3. 콘텐츠 국내외 유통4. 콘텐츠 저작권5. 부가수익6. 흥행요소 분석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Ⅰ. 서론 1 . 주제선정 동기 및 프로젝트 목표아일랜드의 인디영화 Once(이하 원스)는 국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