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애니메이션과 언캐니밸리(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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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3D와 언캐니밸리
2. 3D 애니매이션의 감상자
3. 3D 애니매이션은 과연 기대치를 충족하는가?
4. 3D 애니매이션의 미래는?
본문내용
1. 3D와 언캐니밸리
① 3D의 간략한 정의
->각 점의 위치를 높이, 폭, 깊이의 3축으로 하는 공간 좌표를 이용
->3차원적으로 표현, 2차원적 결과물로 처리, 출력하는 컴퓨터 그래픽 사용
->출력물과는 별개로, 모델은 그래픽 데이터 파일에 포함됨
->3차원 렌더링이라는 과정을 통해 2차원적인 그림으로 나타남
② 언캐니밸리란 과연 무엇인가?
->'인간와 흡사한' 캐릭터나 로봇과 '인간과 거의 똑같은' 캐릭터나 로봇 사이에 존재하는, 감상자의 거부감이 존재하는 영역

2. 3D 애니매이션의 감상자
- 그들은 애니매이션으로부터 과연 무엇을 기대하는가?
① 3D에 대한 기대심리
② 실재감(Prescence)에 대한 기대
③ 동일시(Identification) 심리
④ 즐거움: 흥분의 전이현상, 선유의 경향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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