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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지역사회간호학 과목 중 학생건강평가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학생건강평가정의, 건강평가중요성, 건강평가목적, 건강검사, 건강검사정의, 건강검사구분, 건강검사결과, 건강검사관리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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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 3
Ⅱ. 본 론 ------------------------------------------------------- 3
1. 건강평가
1) 건강평가의 정의
2) 학생건강평가의 중요성
3) 건강평가의 목적
2. 건강검사
1) 건강검사의 정의
2) 건강검사의 구분
3. 건강검사 결과 기록 및 관리
1) 기록관리
2) 결과처리
4. 학교건강검사 실시의 예외사항
Ⅲ. 결 론 ------------------------------------------------------- 6
Ⅳ. 참고 문헌 --------------------------------------------------- 6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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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당신은 00 중학교에 근무하는 근무경력 5년차인 보건교사이다. 수업이 끝난 후 당신은 보건실에서 다음 달에 있을 학생 건강검진을 위해 학생들의 가정에 보낼 가정통신문을 작성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보건교사의 역할 중 학생건강검진과 관련하여 수행해야 할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학생건강평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Ⅱ. 본 론
1. 건강평가
1) 건강평가의 정의
: 건강관찰과 건강검사 등을 종합하여 학교 인구의 건강을 평가하는 것
2) 학생건강평가의 중요성
: 고도의 지식과 기술수준이 아니라도 이상소견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가장 왕성한 성장발달 단계에 있는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하게 함으로써 미래의 국가를 끌어갈 건강한 인적 자원을 양성할 수 있음.
3) 건강평가의 목적
- 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조기치료 및 상담, 보호 등의 적절한 대책을 강구함으로써 평생건강의 기초가 됨.
- 학생 자신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
-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건강평가는 학생 건강 상담 및 추후관리,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학교보건사업의 기초자료가 됨.
- 학생건강평가결과를 분석하여 학교 건강증진 계획을 수립하여 효율적인 학생건강증진사업을 시행하기 위한 자료가 됨.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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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순자 외(2012), 지역사회간호학 분야별, 현문사, p.42~48
2. 유광수 외(2013), 지역사회간호학 2, 정담미디어, p.679~6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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