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활용교육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6 / 2017.02.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ICT활용교육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ICT활용교육에 대해서
2. ICT활용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3. 인터넷활용수업의 방법
4. 스마트교육
5. ICT활용교육의 장단점
본문내용
1. ICT활용교육에 대해서
ICT활용교육이란 정보화시대를 맞아 컴퓨터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을 말한다. ICT활용교육은 기존의 교실과 교과서에 한정된 교육에서 벗어나 시공을 초월하여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시각적 그리고 청각적인 자료를 이용하여 컴퓨터로 이루어지는 교육을 의미한다. ICT활용교육은 정보통신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자원을 학교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교육내용 및 방법, 평가 등을 행하는 교육방법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대한 확정적인 개념은 아닐 것이다. 왜냐하면 스마트TV 모델은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따라 Web TV와 유사한 형태에서 콘텐츠 앱스토어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이고, 가장 중요한 실시간 TV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따라서 스마트 의 개념은 TV 특정적으로 한정 된다기 보다는 다음 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기존 TV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바다와 이 콘텐츠를 개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Α. 서론사범대학교라는 곳은 흔히들 이 나라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을 가르칠 교사를 양성하는 곳이라고 한다. 그러나 사범대학교에서 교사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 중 교사의 실제적인 업무 및 환경 등 교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게 하는 교육은 극히 드물다. 이론적인 부분에 치중하고 이를 권장하며 현실적인 어려움을 변명으로 현장에서의 실습이 최소화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열악한 교육과정 속에 사범대학생들이 현장을 체험할 수 있

  • [유아교수설계] `개구리성장과정` 수업설계 및 매체개발에 관한 소고 - 교육공학적접근
  • 교육이 처음 소개된 이래 유아교육은 유치원과 보육시설의 양적 성장과 함께 그 교육과정과 내용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계속되었다. 이후 1969년 유치원 교육과정이 마련되고 수차례의 개정안을 통해, 또한 현장에서의 교사들의 노력에 의해, 유아교육분야에서도 교과과정 및 프로그램의 다양화가 점진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는 교사들이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구체적 사고와 분석, 그리고 그 효율

  • [영어 교과교육론] 영어과 교육
  • 교육목표 및 내용체계에 대한 논의들을 요약하고, 영어 공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제언하였다. 제 5장에서는 초기 발표 계획서에서 마지막 최종 보고서를 준비하기까지 과정에서 느꼈던 점과 계획을 수정한 이유, 그리고 영어과 교육의 가치에 대한 의견을 제언하였다.본고의 팀별 과제 수행을 통해 현재의 영어과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영어과 교육의 실태를 파악하고 나아가 미래 영어과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데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 차

  • [교육정책] 중등학교에서 진로 교육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가
  • 교육문제를 개선하는 중요한 방안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학생들이 진정한 삶의 목적을 추구하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필요성에 입각하여 본 연구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의 진명여자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로 교육의 실태를 조사‧분석하여 개선해야 할 점을 찾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중등학교의 진로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한다.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문제일반계 고등학교 진로 교육에 대한 사례 분석을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