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게임 프로그램] 자바(Java)로 구현한 도박 말게임 그랑프리 프로젝트 프로그래밍 완성도 높은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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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11.26 / 2016.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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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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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리포트는 'Java Programming' 수업에 작성되었으며, 본인이 직접 코딩하고 직접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 프로그램의 테마는 무한한 랜덤 값으로 도박의 욕구를 자극하는 보드 게임입니다.
- 완성도가 비교적 매우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속적인 플레이를 위해 저장하기, 불러오기 기능 구현
2. 경마장에서 배팅을 통해 수익금을 얻으며 재산을 축적
3. 축적된 재산으로 말을 구입하는데, 보이지 않는 등급별로 랜덤하게 구매
4. 일정한 확률로 명마의 사진이 이미지로 출현(시각적 재미요소 추가)
5. 말을 구입하면 직접 경마에 출전해서 말을 키우는 기능
5. 아이템을 구매해서 말의 능력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능
6. 말에 부여된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등급에 따른 랜덤한 능력치 성장과 질병, 나이, 판매 등)
- 소스는 객체지향적 Class 단위로 깔끔하게 코딩했습니다. 각 기능 별로 19개의 Class로 구현되었으며, Main Class는 GrandPrix 입니다.
- 프로그램 보고서는 문자와 이미지를 적절하게 조합해서 작성되었습니다.
- 첨부파일의 구성은 Java 소스, 보고서를 첨부했습니다.
- 프로그램 소스는 약 3,000 라인 이상 입니다.
프로그램 소개 PPT: http://www.happycampus.com/doc/16924803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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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고서의 내용 中
본 게임은 ‘새로 하기’ 버튼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함으로써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은 총 두 가지 모드로 진행됩니다. 말의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경기장’에서 총 9개의 말에 배팅을 하고 배당 수익금을 얻은 방식과 말을 소유해야지만 직접 경기장에서 경주를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말에 대한 옵션은 크게 나이, 레벨, 속력, 민첩력, 면역력이 존재합니다. 말의 나이가 일정한 수준에 달하면 더 이상 경기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또한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속력과 민첩력 및 면역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속력과 밉첩력은 말의 속력에 영향을 미치며 면역력은 경기도중 말의 부상 및 질병에 관련하여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말은 보이지 않게 A, B, C, D 등급으로 구분되며 각 등급별로 능력치에 대해서 구간별 랜덤 값을 갖게 되며 말의 등급에 대한 정보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시장에 가면 말을 구입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말을 구입할 때는 말에 대한 속력, 민첩력, 면역력과 판매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을 판매할 때는 모든 능력치와 수상한 매달의 개수에 따라 판매금액이 형성됩니다. 말이 경기 도중 부상을 당하게 되면 시장의 수의사를 통해 일정 금액을 지불한 후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의문의 상점을 통해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아이템은 소유하고 있는 말의 능력치에 관련하여 적용됩니다. ‘상점 대화’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 진행에 대한 간단한 팁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종료할 때는 ‘저장 하기’ 버튼을 통해 현재까지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 1-1]은 게임 실행 전체화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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