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놀이의 개념 및 사회적 놀이 단계에 대해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3 / 2016.11.1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적 놀이의 개념 및 사회적 놀이 단계에 대해 논하였다. 1. 놀이와 사회성발달에 따른 사회적 놀이 개념 제시하였고 2. parten의 사회적 놀이단계를 설명하고, 각 놀이단계에 맞는 놀이활동과 놀이감( 사진포함)을 제시한 후 3.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놀이의 개념
2. parten의 사회적 놀이단계와 각 놀이단계에 맞는 놀이 활동과 놀잇감(사진 첨부)
1) 비참여적 행동
2) 방관자적 행동
3) 혼자놀이
4) 병행놀이
5) 연합놀이
6) 협동놀이
3. 본인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적 놀이의 개념 및 사회적 놀이 단계에 대해 논하시오
1. 놀이와 사회성발달에 따른 사회적 놀이 개념 제시
2. parten의 사회적 놀이단계를 설명하고, 각 놀이단계에 맞는 놀이활동과 놀이감( 사진포함) 제시 (놀이활동과 연계된 놀이감 제시)
3. 본인의견 제시

Ⅰ. 서론
영유아의 사회적 놀이는 영유아가 또래의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하는 능력으로 영유아들은 놀이를 통해 주위 환경을 이해하고 사회적 관계와 타인과의 정서적 기능을 향상시킨다. 영유아들은 놀이를 통해 또래와의 관계에서 동질감을 경험하고 자연스럽게 친밀감을 교환하여 또래와 의미 있는 관계를 발달시킨다. 이에 따라 사회적 놀이는 영유아의 고립적인 행동을 친사회적 활동으로 변화시켜 줄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다.
참고문헌
강숙현, 김정아, 김희정 외 2명 저, 놀이지도, 학지사, 2016
김소양, 현정희, 조연실 저, NCS 기반 영유아놀이지도, 공동체, 2016
권혜진, 김경은, 우현경 저, 놀이지도 (아이와 교사가 즐거운), 양서원, 2016
이성한 저, 소그룹 놀이지도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4세 일반 아동의 사회적 행동 관찰 연구, 고신대학교아동연구소,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