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 및 평가] 스포츠영웅의 유형과 대중매체의 스포츠보도경향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변인 및 가설
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스포츠 영웅
Ⅲ. 연구 방법
1. 연구대상
Ⅳ. 결과 및 논의
1. 스포츠영웅의 유형에 따른 인지도 차이
Ⅴ. 결론 및 제언
1.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스포츠 언론은 현대사회에서 스포츠 활동을 창출하고, 전달하며, 소비시키는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스포츠에 대하여 가지는 건전한 태도와 가치관 및 의식을 형성하는데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이상철, 1997). 이러한 현실에서 스포츠 영웅에 대한 언론학적 국내연구는 매우 부족한 상태에 있으며, 이는 바로 스포츠 보도 기술의 낙후성을 초래함은 물론 국민이 스포츠에 대하여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에 언론의 기여도고 부진한 원인이 되고 있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스포츠영웅의 유형에 따라 대중매체의 스포츠 보도 경향은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를 고찰하고 이를 총체적인 새로운 관점에서 조명해 보는 것이 시급한 일이며, 그 의의가 크다고 하겠다.
2. 연구의 목적
첫째, 스포츠영웅의 유형에 따라 각각 선호하는 스포츠 영웅의 인지도는 차이가 있는가?
둘째, 인구통계학적 특성변인에 따라 스포츠영웅의 유형과 스포츠 보도경향은 차이가 있는가?
셋째, 스포츠영웅의 유형에 따라 대중매체의 스포츠보도 경향은 차이가 있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