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 및 평가] 스포츠영웅의 유형과 대중매체의 스포츠보도경향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변인 및 가설
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스포츠 영웅
Ⅲ. 연구 방법
1. 연구대상
Ⅳ. 결과 및 논의
1. 스포츠영웅의 유형에 따른 인지도 차이
Ⅴ. 결론 및 제언
1.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스포츠 언론은 현대사회에서 스포츠 활동을 창출하고, 전달하며, 소비시키는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스포츠에 대하여 가지는 건전한 태도와 가치관 및 의식을 형성하는데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이상철, 1997). 이러한 현실에서 스포츠 영웅에 대한 언론학적 국내연구는 매우 부족한 상태에 있으며, 이는 바로 스포츠 보도 기술의 낙후성을 초래함은 물론 국민이 스포츠에 대하여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에 언론의 기여도고 부진한 원인이 되고 있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스포츠영웅의 유형에 따라 대중매체의 스포츠 보도 경향은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를 고찰하고 이를 총체적인 새로운 관점에서 조명해 보는 것이 시급한 일이며, 그 의의가 크다고 하겠다.
2. 연구의 목적
첫째, 스포츠영웅의 유형에 따라 각각 선호하는 스포츠 영웅의 인지도는 차이가 있는가?
둘째, 인구통계학적 특성변인에 따라 스포츠영웅의 유형과 스포츠 보도경향은 차이가 있는가?
셋째, 스포츠영웅의 유형에 따라 대중매체의 스포츠보도 경향은 차이가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 활용 CRM 고객관계 관리
  • 및 활용‘The Rule of Two’로 요약할 수 있다.잠재고객 확보현대 백화점은 직접 반응 광고를 통한 잠재고객의 적극적인 접근으로 신규회원 가입을 유도하여 이들을 신규 고객화 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즉, 지역 정보지, 신문, 잡지, TV, CATV, 인터넷 등의 광고 및 판촉 매체의 광고 효과를 분석하고 구청, 동사무소, 우체국 등의 지역 관공서와 종합병원, 대형 미용실, 스포츠 센터 등에 홍보물을 비치하거나 경품 행사를 열어 잠재 고객들을 파악한다.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스포츠라는 인센티브를 이용해 목표고객인 유소년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맥도널드의 호의(goodwill)를 심어주는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수 있었다.(5) 기업고객 및 유통채널을 공략한다스포츠대회의 후원사는 후원행사에 기업 고객이나 유통업자, 의견 형성자 등을 초대하여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함은 물론 간접적인 기업 PR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미국 Nabisco사는 전 세계 80여 개의 그랑프리(Grand Prix) 테니스 토너먼트를 후원하는데, Na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차 례I. 자기소개서 작성1.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주의사항 82. 자기소개에 꼭 들어 가야할 내용 10 3. 자기소개서에 기록하지 말아야 할 사항 12 4. 인사담당자가 직접 점검하는 자기소개서 중요부분 . 12 Ⅱ. 자기소개서 유형별 예문1. 대졸남자 유형 .

  • [정책 분석] [A+레포트] 일본 대중 문화 수용성
  • 매체 구분 없이 스포츠, 다큐멘터리, 보도 프로그램 개방■ 개방일정의 중단(2001년 7월 일본 왜곡 교과서와 관련하여 일부 개방 일정이 중단.)△일본어 가창음반 △오락TV방송(쇼. 드라마) △18세 이상 성인용 비디오. 영화△가정용 게임기 △애니메이션 △공중파 방송 영화방영 등의 개방일정 중단을 선언했다.■ 제4차 일본 대중문화 개방(2004.1.1)2003년 6월 한일정상회담에서 일본 대중문화 개방 확대를 표명 후, 영화, 음 반, 게임 부문은 전면 개

  • [청소년복지론] 학교폭력 현황과 문제점
  • 경향,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 비행 친구관계가정의 문제가족의 구조변화(핵가족화, 맞벌이 부부의 증가), 부모의 부적적한 양육태도, 가정교육의 기능약화교육환경(학교교육)문제학교교육 목표와 교육현실의 모순, 문제학생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상담가의 미배치, 과대경쟁과 입시교육 위주의 학교교육, 인성교육의 부족사회적 환경도덕윤리의 붕괴, 폭력적인 범죄하위문화의 영향, 대중매체의 폭력보도와 방영, 사회적반적인 유해환경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