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 스팸메일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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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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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roduction
Ⅱ. 스팸메일이란?
Ⅲ. 스팸메일의 피해
Ⅳ. 스팸메일의 증가원인
Ⅴ. 스팸메일 규제현황
Ⅵ. 스펨메일에 관한 주관적 견해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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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스팸메일이란?
전자우편(E-mail)을 이용한 광고는 비용이 저렴하고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지만, 이를 원하지 않는 사람이 수신하게 될 경우에는 더 이상 광고로서 가치가 없는 사회적 공해가 될 뿐이다. 이렇게 전자우편(E-mail)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상업성 mail을 스팸메일이라고 부른다.
스팸이라는 단어는 1920년대에 미국인들의 식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했던 Hormel Foods사의 돼지고기 통조림 상품의 상표였다. 스팸은 미국은 물론 전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었는데 이 상품의 홍보를 위해 Hormel Foods사는 광고에 총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엄청난 양의 광고로 사람들을 귀찮고 짜증나게 하는 공해와 같은 현상이 야기 되었다. 그 때부터 일반적으로 사람을 괴롭히는 대량의 광고를 스팸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Ⅲ. 스팸메일의 피해
수신자의 의사와 무관하게 지속적이고 다량으로 전송되어 지는 광고성 메일들은 그 자체로서도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게다가 수신자와 메일서비스제공사업자(ISP)등에게 유 무형의 피해를 야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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