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법규]우리나라 관광특구의 현황및 문제점과 그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우리나라 관광특구의 현황
2.우리나라 관광특구의 문제점
3.우리나라 관광특구 문제점이 해결방안
본문내용
♠우리나라 관광특구의 현황
관광진흥법 제67조 관광특구의 지정을 보면 관광특구는 외국인관광객이 주로 이용하는 지
역 중에서 시·도지사의 신청에 의하여 문화관광부장관이 지정하는 곳이라 알 수 있다. 이
는 1994년 8월 3일 관광진흥법의 개정으로 최초로 관광사업에 도입되었으며 그 목적은 '자
유로운 관광사업을 보장하기 위하여 관광사업과 관련된 관계법령의 적용이 배제되거나 완화
되는 특정지구로 지정' 하는 것이다. 관광특구는 기존의 도시 또는 관광지역을 구역화하여
자유로운 관광사업을 보장하는데 그 설치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쓸모없는 레포트네요 돈 아까워요
  • djajs***
    (2016.07.22 10:20: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앞 뒤쪽의 내용이 중복되고 풍부하지 못함
  • swis***
    (2008.05.08 11:18:08)
회원 추천자료
  • [국제회의] 한국과 일본의 컨벤션 산업
  •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의 역사 - 5 -(2) 전반적 문제점 분석 - 5 -(3)지역 별 SWOT 분석 - 8 -3. 일본의 컨벤션 산업 조사 - 11 -(1)전반적인 일본 컨벤션 역사 및 현황 - 11 -(2) 일본 컨벤션 뷰로 - 11 -(3) 컨벤션 정책과 관련한 일본의 관광 정책 - 13 -(4)지역 도시 현황 및 분석 - 14 -(5) 일본 컨벤션 산업의 문제점 - 22 -Ⅲ. 결론 - 23 -1.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 육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방안 - 23 -(1) 전략적 컨벤션 유치를 위한 마케팅지원 - 23 -(2) 유치 경쟁력 제고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2006. 6목 차ꊱ인도의 제반 환경1. 사회・문화적 환경 P7~19(1)국가 개요 p7(2)국토 p7(3)국민 p9(4)문화・관습 p12(5)공휴일 p182.경제적 환경 P20~66(1)경제 약사 p20(2)경제동향 p22(3)산업・무역 현황 p28(4)수출・입 현황 p34(5)관세통관제도 p40(6)관세, 비관세 장벽과 표준규격제도 p44(7)금융 및 외환제도 p44(8)기본정책과 투자현황 p48(9)투자법규, 절차 및 투자우대제도 p51(10)외국인투자규제와 외환규제 p57(11)현지법인설립과 산업재산

  • [관광] 남북한 관광교류 협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남북한 관광교류 협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2. 연구 방법 및 논문 구성 Ⅱ. 남북한간 관광교류 협력에 관한 개관1. 남북한 관광교류 협력의 의의2. 남북한 관광사업 현황 및 특징3. 북한 관광의 문제점 및 가능성Ⅲ. 분단국가의 관광교류 협력 사례 및 시사점 1. 분단국가의 관광교류 협력 사례2. 시사점Ⅳ. 남북한 관광교류 협력 활성화 방안1. 남북한 관광교류 협력 활성화 기본방향2. 남북한 관광교류

  • [스포츠관광] 베이징올림픽을 대비한 부산 관광상품분석
  • 관광의 SWOT 분석4. 부산시티투어 버스관광의 활성화1) 시티투어버스의 현 진행현황2) 외국인 관광객에게 왜 부산시티투어인가?3) 부산시티투어 체험 후의 반응으로 살펴본 활성화 방안 마련5. 4륜 오토바이의 관광상품화1) 상품화를 하게 된 배경2) 4륜 오토바이의 문제점3) 관련 신문기사4) 문제점 보완 및 상품화6. 의료관광의 활성화1) 우리나라의 의료관광2) 의료관광의 성공 가능성3) 부산의료관광의 현 상황7. 크루즈 산업’의 활성화 방안1)

  • 지역 관광 마케팅 전략 분석
  • 관광의 여건4) 외래관광객 유치2. 관광자원 개발 1) 관광자원 현황 2) 부산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3) 부산관광종합계획의 범위4) 주요 관광개발 내용5) 부산관광주식회사 운영3. 관광개발사업 추진 실적 1) 1998년도 관광관련사업 추진 실적2) 1999년도 관광관련사업 추진 계획4. 부산관광의 문제점 1) 관광지원체계 미흡2) 대표적 관광시설의 부족3) 교통체증 및 교통수단의 부족4) 관광상품 및 쇼핑시설의 미흡제2절 부산 관광의 활성화 방안 1.관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