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학]안톤 체홉 희곡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1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체홉 희곡의 특징
1) 일상성
2) 인물과 갈등
3) 중심 플롯으로서의 사랑
4) 도착과 출발의 기능
3. 결론
- 본문내용
-
2. 체홉 희곡의 특징
1) 일상성
체홉은 관객의 흥미와 자극을 유도하는 이전 연극의 전통 구조를 거부함으로써 엄청난 위험을 무릅썼다. 그는 관객을 따분하게 만드는 일없이 그들에게 평범함과 하찮음 등을 제시하는 임무를 떠맡았으며, 또한 날카롭고 사실적인 충격을 던지는 데 필요한 정교성을 상실하는 일없이 넓고 일반화된 진술을 행하는 작업을 했다. 관객들은 일상성에 지배당하는 등장인물들의 행동을 고찰하도록 권유받았다.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스토리와 자극적인 행위에 대한 전통적인 통제에 익숙해져 있던 관객들은 자연히 곤란을 겪어야만 했다. 그러나 여기에 대해, "삶이란 그다지 커다란 갈등과 격정들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며, 연극은 삶에 최대한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체홉은 단언한다. 삶을 바라봄에 있어 체홉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을 보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보았느냐 하는 것이었다.
체홉의 희곡에 있어 가장 근본적인 특징은 일상성이다. 체홉에게 있어서 이 일상성은 삶을 바라보는 태도이며, 창작의 원칙이다. 체홉의 희곡들은 극의 지루함, 무대 기교의 결핍, 불충분한 행동과 플롯의 허약함 등으로 비판받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