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향수를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가이아르 부인은 "후각을 상실"했을 뿐만 아니라 "따뜻함이나 냉정함 등 모든 인간적 감정도 상실"한 "영혼이라곤 없는 여자"라 오히려 여러 가지로 기형적인 행태를 가진 그르누이가 버려지거나 편견을 당하지 않고 무사히 길러질 수 있었다. 늦깎기에다 말도 늦배운 그르누이는 냄새에서는 천재성을 발휘하여 모든 사물이나 동식물을 오로지 냄새를 통하여 인지하는 특이체질을 갖춰 나갔다.
막상 아이의 특성을 알게된 부인은 이내 그리말이란 지독한 무두장이에게 팔아 넘겨버려 그르누이는 무두일에 통달하는 한편 냄새를 통한 세상 읽기에 관심을 쏟게 되었다. 그의 냄새 실력은 파리 시내의 모든 존재물을 냄새 하나만으로 다 파악할 정도라는 것으로 짐작할만 할 것이다. 어느 밤 외출 중 그는 특이한 매혹적인 냄새를 찾아 한 소녀를 발견, 그녀를 죽이고 그녀 몸의 모든 향기를 자신의 몸으로 빨아들인다(68-69쪽). 자신도 미처 인지하지못했던 이런 냄새의 천재적인 재능에 스스로 놀라 "향기의 창조자"가 되기를 다짐하면서 그르누이의 영광과 비극의 성장기는 새롭게 전개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향수`를 읽고
  • ‘향수’를 읽고살인마 그르누이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특별한 이유는 없다. 단지 과제물이 주어져서 읽을 만한 책이 없나 해서 인터넷에서 검색해 본 결과 향수라는 책 제목이 유난히 끌려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사기 전까진 책 내용은 서정적이고, 따뜻하고 가슴 뭉클한 내용일줄 알았다. 향수. 참 아름다운 어감과 뜻이 아닌가. 하지만 책을 사보니 그런 것이 아니었다. 책 표지에는 ‘향수’라는 제목과 함께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 [독후감] 향수 를 읽고
  • < 향 수 > 평범한 제목의 두 글자 향수 하지만 내가 이 책을 뽑아든 이유는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라는 부제 때문이었다. 제목만 봤을 때는 뭔가 포근하고 슬픈 이야기일거라 생각했었는데 내 생각과는 다른 부제를 본 순간 책 내용이 궁금해지기 시작했다.잠깐 보려고 책을 폈지만 흥미진진한 이야기 때문에 끝까지 책을 놓을 수 없었다.사람, 동물 하물며 살아있지 않은 무생물까지 가지고 있는 그들만의 냄새를 갖지 못해 사람들에게 차가운 시선

  • [독후감] `향수`를 읽고
  •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향수체취. 자신의 체취에 대해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을까? 기껏해야 땀 냄새 정도가 인식의 전부일 것이다. 이 세상의 모든 것들에게는 나름대로의 체취가 있다.책에서는 책 냄새가 나고 나무에서는 나무 냄새가, 겨울에는 겨울 냄새가 난다. 그것은 인간 중심의 기준에 의해 향기와 악취로 구별되기도 하지만 근본적으로 각자의 내부로부터 발산되는 자연스러운 천성의 냄새이다.그러나 향수는 다르

  • [독후감] 파트리크 쥐스킨트 `향수`를 읽고
  • 파트리크 쥐스킨트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향수, 마음에 쏙 드는 예쁜 표지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연애 소설을 연상시키는 제목, 그와는 상반되는 추리 소설 같은 부제, 참신한 소재와 18세기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한 내용 시험 기간 중에 예상치 못하게 발제를 맡게 되어서^^; 당혹스럽기도 했지만, 정말 좋아하는 소설이고 그래서 전부터 발제를 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비록 미흡하지만 그

  • 독후감상문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 독후감을 쓰기위해 책을 되짚어 보는 동안 22개의 법칙 가운데 음~ 공감되는 부분과 ‘엉?하고 공감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었는데, 공감되지 않았던 부분들은 세월이 지나면서 빛이 바랜 법칙이 아닌가 하고 느꼈다. 이러한 빛바랜 법칙에 우리의 경재상황을 맞춰가기 보다는 새롭고 신선하며 우리에게 꼭 맞는 마케팅 법칙을 찾아내야 하겠다.셋째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불편의 법칙?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두 저자는 시장에서 살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