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한국 애니메이션의 현황과 문제점과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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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션 산업의 정의

2 애니메이션 산업의 전반적 특징과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황

한국 애니메이션 의 현황과 문제점 분석

1 한국 애니메이션의 시장규모

2 한국 애니메이션의 구조적 문제점

3 인터넷의 도입이 애니메이션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문제점 해결
방안


본문내용
1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션 산업의 정의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anima인데 생명.정신,영혼 등이란 뜻이다. 어원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냥 그림이 아닌 생명을 가진 듯 움직임을 표현한다는 말이 바로 애니메이션의 사전적 의미이다. 우리는 일찍부터 이런 애니메이션을 일본식 조어인 만화영화라고 불러왔다. 웃기는 그림이라는 뜻이다. 그라너 애니메이션이란 시제로 `동화`라는 의미가 더 적당한 뜻이다. 우리 산업에서도 많은 제작자들이 ~~동화 라는 이름을 쓰고 있다.
또한 우리는 애니메이션 하면 흔히 TV에 나오는 만화영화를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애니메이션의 제작 형식중 하나이며 가장 협의에 속하는 개념이다. 애니메이션이란 `그림을 살아 움직이게 표현하는 것`이라 정의할 수 있다. 또한 광의의 애니메이션은 이러한 형식을 사용하는 모든 것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우리가 아는 만화영화부터 시작하여 TV광고 인터넷의 장식 모바일 애니메이션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의 많은 것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애니메이션 산업이란 바로 이런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모든 분야라고 말할수 있다. 그러므로 만화영화는 애니메이션 산업이라 말할 수 있지만 애니메이션 산업은 반드시 만화영화라 할 수 없으며 그럴 수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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