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문]유용주의 `그러나나는살아가리라`에 대한 전문가서평과 독자서평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김수정 (tinoerry@hanmail.net), 2002-10-26 작성, ★★★★

내가 태어난 것에 대해 전혀 고마워 해 본 적이 없던 나였다. 항상 불만이 많은 나... 그런 내가 이 책을 읽고 한없이 부끄러워졌다... 항상 난 잘남보다 모자람이 많았기에 채우려고만 한 욕심은 채울수록 더욱더 늘어만갔다..
한없이 작고 초라한 존재의 내가... 유용주시인의 책을 본 것은 일생일대의 전환을 가져다 주었다.. 항상 무엇인가를 바라기만했던 나...
난 지금의 나를 아끼고 사랑한 것이 아니었다...
유용주 시인의 누님이야기는 그야말로 내게는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그런 일이 과연 있을 수 있을까...
부족함이 오히려 나에게 그리고 다른이에게 나의 장점으로다가갈수있고 내게 살아가는 힘을 주었다는 것...
난 그것을 모르고 살았던 것이다.
그래서 난 지금 꿋꿋이 살아가기로 했다..


모든 고통에는 이유가 있다.

나를 죽이는 것이
나를 자라게 한다

고통과 나의 힘겨운 키재기

오늘은 다만 내가
조금 모자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 영어발달사
  • 나님의 저주를 받아서 서로 다른 말을 사용하면서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온 세상에 흩어져 갔다. 물론, 이것은 유태인의 설화이고 종교적 설명에 불과하며 과학만능을 자처하는 오늘날에 있어서는 별로 설득력이 없다고 본다. 그렇다고 오늘날의 과학적 방법이 완전히 납득할 만한 설명을 제시하지도 못하고 있다 언어 기원의 문제는 당연히 철학자들을 괴롭혔고, 여기에 대한 많은 이론이 제기되었다. 익살맞은 학자들은 이러한 이

  • 외국어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
  • 에 그리스어와 라틴어를 가르치기 위하여 사용되었던 방식으로 정확성에 초점을 두어 교육하는 방식이다. 문법 번역식 교수법은 그리스어나 라틴어를 비롯하여 메타언어로 쓰여진 문학 작품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지적 능력을 향상시킬 것을 목표로 한다. 메타언어는 모국어이며, 교사가 제시한 문법 규칙을 학습자들이 번역하도록 하며, 복잡하고 어려운 문법을 단시간에 전달할 수 있다. 모국어를 메타언어로 하여 외국어 수업이 진행되므로 학습자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나. 독서교육 지도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제 139다. 독서교육과 관련된 기초 연구 추진 과제 144Ⅴ. 요약 및 결론 1461. 요약 1462. 결론 148표 차례 설문대상 표집 및 회수 현황 87 설문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별 현황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에 대한 평가이진순 : 경제연구 : 1994: 2(”94.12):59-10914 시장경제체제 전환기의 중앙정부의 역할박기철최은경 공역: 한국외대중국연구 : 1994: 15(”94.12):220-25015 우크라이나 쿠츠마 정부 출범과 경제정책 전망고재남 : 지역경제: 1994: 3,12(”94.12):34-4016 노태우정부의 체제공고화와 개혁주의의 퇴조;개혁이론의 정립을 위한 시도박기덕: 한국정치학회보 : 1994: 28,1(”94.11):123-16117 정부의 물가 정책 진단홍순직 : 기업경제: 1994: 14(”94.9):35-4018 아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나. 독서교육 지도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제 139다. 독서교육과 관련된 기초 연구 추진 과제 144Ⅴ. 요약 및 결론 1461. 요약 1462. 결론 148표 차례 설문대상 표집 및 회수 현황 87 설문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별 현황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