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의 특징, 라면의 영양관계, 라면의 유래, 라면의 위험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1 / 2016.11.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라면의 특징, 라면의 영양관계, 라면의 유래, 라면의 위험성, 라면의 장점, 라면의 단점, 라면의 건강하게 먹는 방법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라면의 특징

Ⅲ. 라면의 영양관계

Ⅳ. 라면의 유래

Ⅴ. 라면의 위험성

Ⅵ. 라면의 장단점

Ⅶ. 라면의 건강하게 먹는 방법
1. 야채가 필요하다
2.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생면이 좋다
3. 수프는 되도록 적게
4. 보존기간은 꼭 살피자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에서 제시된 메시지가 소비자들의 식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식품 선택이 매우 다양한 변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으므로 합의된 결론은 없는 상태이다. 대개 광고와 식품 선택에 관한 연구는 실험 연구를 통해 행해져 왔으며, 어린이를 그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Young and Hetherington, 1996). S-O-R 패러다임 내에서 광고를 보여준 다음 어린이가 보이는 여러 가지 반응에 대한 연구가 바로 그것이다. 이들 연구들의 단점은 식행동이 일어나는 여러 가지 복잡한 맥락에 대한 고려가 없이 행해진다는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긴 하지만, 이들 연구들을 근거로 한다면 최소한 단기적으로 어린이들은 광고한 제품을 사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다.
Bolton(1983)은 단기적인 영향을 넘어 장기적인 영향은 어떠한가를 어린이의 식품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들을 통제해 분석한 결과를 통해 제시하였다. 통제변인으로 부모의 게이트키퍼 역할, 부모의 감독, 어린이의 성장 발전 단계, 어린이의 식습관, 어린이의 시청 행태 등을 투입하여 분석한 결과, 어린이의 영양 상태에 미치는 텔레비전 식품 광고의 장기적인 영향은 미미하기는 하나 의미는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이 연구 결과는 단기적 영향과 맥을 같이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어린이의 식습관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변인은 부모의 식습관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실험 연구가 아닌 어린이와 부모들의 인터뷰와 식생활 다이어리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기억하는 광고와 그들이 부모들에게 요청한 상품의 관계를 연구한 Hitchings과 Moynihan(1998)의 연구는 양자 사이에 매우 높은 상관관계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한편 일단의 학자들은 광고는 텔레비전 메시지 가운데 일부분일 뿐이므로 텔레비전 메시지를 전체적으로 고려하면서 광고의 영향력을 가늠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Goldberg, Gorn, Gibson(1978)의 연구는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에게 식품 관련 텔레비전 광고와 공익 광고 메시지, 그리고 24분짜리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보여준 결과, 어린이들의 식품선택에 가장 영향을 준 것은 24분짜리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인 것으로 나타났다. Dickinson과 Leader(1996)는 영국에서 11-18세 어린이들의 식품 선택에 텔레비전이 미치는 역할을 연구하면서 식품광고와 식품 선택 사이의 단순 인과관계를 주장하기 보다는 매체에 전달되는 내용의 일부분으로서 텔레비전 광고의 식품 선택에 대한 영향력을 점검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모든 텔레비전 프로그램과의 관계 속에서 통합적으로 논의되어야 함을 지적하였다. 또한 통합적인 고찰을 위해서 어린이들의 식습관 및 텔레비전 시청 행태가 우선적으로 함께 점검되어야 함을 지적하였다.
이처럼 식품광고가 소비자들의 식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여러 가지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Young(2003)은 광고가 미치는 어린이의 식품 선택에 대한 광범위한 문헌연구를 통해 다섯 가지의 결론을 제시하고 있다. 어린이는 8, 9세 정도에 이르면 정도에
참고문헌
? 구명선(1990), 우리나라 라면업계의 고급면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 라면천국(2011), 세상의 모든 라면요리, 리스컴
? 박강언(1994), 우리나라 라면제조기업의 이미지 평가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 이문규(1990), 라면업계의 상표 이미지 전략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 이범자(1986),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에 관한 연구: 라면포장을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 조운한(2010), 식품3사 라면 포장디자인의 기호학적 연구,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풀무원 윤리경영사례
  • 유래 및 역사1. 풀무원(pulmuone)의 유래 2. 풀무원의 연혁3. 풀무원의 주요 연혁 Ⅱ. 윤리적 경영활동 1. 이해관계자를 고려한 경영활동2. 품질경영Ⅳ. 위기관리1. 유기농 농산물 농약검출 사건 2. GMO 파동 3. 녹즙 농약 사건Ⅴ. 사회적 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1. 생명존중2. 이웃사랑3. 문화사업 -김치박물관 4. 그 밖의 활동들Ⅵ. 결론의약품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기본조건으로서의 우수 의약품 제조, 관리 기준.(Inter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특징 정보에 강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소비 감각이 있으며 자유롭게 사고하고 유행에 개의치 않으며 엉뚱하고 기발하며 일을 즐기고 여유가 있으며 적극적이고 돈이 많더라도 낭비하지 않는다는 점 등이다.-감성세대의 특징fun 엔터테인먼트 추구, 문화중심, 이미지 중시, 다중 선택 trust 인본주의/인류공영, 인관 관계 중시/탈 권위주의, 커뮤니케이션, 개방성 pride 자기정체성/자기표현중시, 변화요구, 긍정적 사고, 디자이어(desire) 추구한다.6). 스타벅

  • [일본대중문화] 일본의 식문화
  • 특징이자 장점일 것이다. 일본은 한국과 가깝게 위치해 있을뿐더러 역사적으로 한국과 많은 교류가 있었다. 그리하여 음식문화에 있어서도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섬나라라는 고유의 특성으로 인해 차이점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일본의 음식문화는 단순히 굶주린 배를 채우기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사회적 계급, 종교, 지역적 사정 등에 따라 그 차이를 보인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있어 일본과의 관계는 점점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라면을 제공한다. 차를 마시며 대화를 한참 하다보면 배고 고파지는데 그때 라면을 제공하자 손님들이 좋아했다. 컵라면 대신에 유기농 곡물로 만들 신선한 빵을 선택해서 먹을 수도 있다. 4) 후각 - 자연의 향기를 제공하라실내에서도 잘 자라며 실내의 오염된 공기들을 정화 시켜주는 벤자민을 놓음으로써 항상 신선한 공기를 호흡할 수 있다. 또한 산소 같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꽃과 식물을 많이 장식하는 한편 자연향도 이용하고 있다. 자연향은

  •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
  • 특징으로 삼아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식물 줄기세포 화장품이라는 인지도를 높이고 유통경로를 확보하는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킨다. 바이럴 마케팅특히나 피부에 민감한 고객들이 방문하는 사이트의 특수성을 살렸기 때문에 리뷰를 적을 수 있는 커뮤니티 방이 활성화 되어 있다. 화장품에 대한 리뷰를 남기거나 제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다수의 사이트에 가입해 화장품 정보를 공유하는 여성들의 소비심리를 이용, 이곳에서 얻은 입소문을 바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