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사회문학] `인종`, 민족성, 계급, 그리고 민족주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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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구별을 가능하게 하는 특징들
민족 , 계급 그리고 국민주의의 토대
인종적인 구분과 사회적 지위
인종 차별
독립 이후의 민족성, 계층, 국민성
이민과 인디제니즘
최신의 여러 유형(類型)
카리브 해 연안국에서의 인종적 민주주의 : 쿠바와 푸에르토리코
흑인들과 인디오들의 사회적 지위 비교
본문내용
조직화되고, 또한 활기차나 그 형태는 완성되지 못했다고 평가되는 라틴아메리카의 정치적 정체성은 공식적인 정치상의 과정에서 종종 드러난다.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있었던 1994년 대통령 선거와 관련된 한 일화는 매우 악명 높기로 유명하다. joaquin Balaguer은 - 노쇠하고, 눈멀고, 약간 귀먹은 87살의 현직 대통령 - 그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전 산토도밍고의 시장 Pena gomez를 타이티 인으로 낙인찍었다. 1960년, 잔혹한 독재자 Rafael Trujillo의 꼭두각시로 권력을 잡은 Balaguer는 그 이후 6번이나 대통령 직을 연임했다. 자기입장을 확실히 견지하는 정치적, 경제적 엘리트의 활동이 제한되는 이 나라에서 Balaguer는 백인으로 여겨진다. 대조적으로, Pena Gomez는 한 때 자신을 비천한 흑인이라고 묘사한 바 있다. Balaguer의 선거운동은 아이티 흑인 이민자들에 대한 국가적 두려움과 경멸, 그리고 스페인 인들과 자신을 근원적으로 동일시하며, 아프리카의 문화적 전통을 부인하는 자국민들의 예민한 인식에 호소하는 형태를 보인다.
Balaguer가 공공사업과 새로운 도로와 아파트를 위한 정책을 취함으로써 자신을 호혜자로 묘사하는 한편, 그의 지지자들인 우파 기독교 정당은 Pena gomez가 믿음 치료법(그들이 부두 의식이라고 주장하는)에 참가하는 장면을 보여주는 비디오 테이프를 만들었다. Michael fleet가 12장에서 언급했듯이 vaudou는 아프리카식의 융화된 기독교적 예배 형식이다. - 때때로 영국에서 부두라 불리는 서아프리카 신위와 가톨릭 의식의 결합이다 - 이 장에서 vaudou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유럽계 도미니카인 들과 아프리카계 아이티인 들을 대조하기 위한 의도이다.
Balaguer의 지지자들은 Pena Gomez는 국가문화와 정치적 주권의 미래에 재앙을 가져올 것이라는 익명의 인쇄물을 배포하고, 팩스를 보냈다. 그들은 그가 당선되면 아이티에 나라를 포기, 양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선거운동의 마지막 주에는 Pena Gomez의 출마를 아이티가 도미니카 공화국을 다시 정복하기 위한 세기의 음모로써 규정한 팜플렛들이 인쇄되기도 하였다.
당면한 압력에, Pena Gomez와 그의 좌파 중앙 도미니카 개혁당은 Balaguer 정권에게 그들의 부패, 정치적 억압, 독재, 그리고 무능력을 주장함으로써 맞받았다. 선거를 통해, Pena Gomez는 계속 공중 여론 조사 결과를 내보였다. 많은 도미니카인 들이 명백히 Balaguer의 인종차별적 발언을 거부했다. 그럼에도 불구, 부정의 혐의가 있지만 중앙 선거 위원회(Balaguer가 위원 5명중 3명을 지목)는 3개월간의 심의 끝에 마침내 Balaguer가 22,181표라는 근소한 차로 선거에 당선되었다고 발표했다.
역사적 경험을 통해 누군가를 아이티 인으로 분류하는 것은 정치, 사회적으로 해악을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점을 알고 있다. 라틴아메리카에서 유럽의 문화가 토착 문화 또는 아프리카 문화보다 우월적 가치를 갖지 못하는 경우는 단지 몇 안 되는 예외에 불과하다. 이 가치 체계는 아이티와 도미니카의 관계를 반영한다. Rene de la Pedraja가 3장에서 보여주었듯이, 프랑스의 사탕수수 생산 식민지 산토도밍고는 백인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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