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김기덕감독의 `수취인불명`을 보고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본문내용
김기덕감독의 <수취인불명>을 보고 받은 충격은 이루말 할 수 없었다. 사실 난 김기덕감독의 영화는 단 한편도 보지 못했다. 왜냐하면, 내 취향이 이런쪽 보다는 그냥 부담없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코미디나 액션영화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위사람들에 의해 우리나라에서 작가주의노선을 고집하는 몇안되는 감독이라고 듣었고 그의 영화는 파격적이고 난해하다고 알고 있었다. 그래서 생각하기 싫어하고 단순한 내가 더욱 꺼려했는지도 모른다. 김기덕감독의 작품 중 처음이자 유일한하게 내가 본 이 영화는(비록, 리포트때문이지만) 과연 그동안 내가 봐왔던 영화와 크게 달랐다. 왜, 그의 영화가 나올적마다 비평가들이 떠들썩하게 관심을 보였던 것도 이해가 되었고 왜, 그의 작품이 파격적이고 난해하다고 했는지 알 것 같았다.
이 작품은 그동안 김기덕이라는 말만 들어도 이제 그가 어떤 방향으로 영화를 만들고 기획했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이 영화 역시나 그 이름에 딱 걸맞는 영화가 아닌가 쉽다. 그 동안의 작품들에서도 봐왔던 것처럼 일상에서는 느끼지 못하고 동화될 수 없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이번에도 그리고 있다. 각종 엽기적인 장면들과 절제된 말의 표현들 그리고 김기덕감독의 영화에서만 느낄 수 있는 치밀한 인간심리들... 아마도 이 감독이 아니라면 느끼기 힘든 영화의 장면장면들이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잘봤습니다
  • kevinc***
    (2012.03.28 19:07:1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고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godhks0***
    (2007.08.20 19:50:1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몬가 내용이 어려워요 ㅋㅋ괜찮은 자료
  • love4***
    (2006.12.04 22:15:11)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참고잘했습니다
  • hhs2***
    (2006.07.03 11:38:00)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영화학] 김기덕감독 영화의 물의 상징성과 의미
  • 김기덕 감독은 1996년도 부터 영화를 제작해 1997년 , 1998년 , 년 과 , 2001년 과 , 2002년 , 2003년 과 , 2004년 에 이르기 까지 저예산으로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창출해서 유일하게 영화세계에서 성공한 사람이다. 모두가 대학에 가는 것은 아니지만 초등학교를 마치고 학업을 그만 두는 것은 여전히 특별한 일이다. 왜냐하면 이 사

  • [파란대문] 파란대문 A+ 감상문
  • 영화 《악어》의 각본감독을 맡으면서 영화감독으로 데뷔한 이래, 파격적인 내용과 충격적인 영상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여대생과 창녀의 역할 바꾸기를 소재로 다룬 《파란 대문》(1998), 잔혹한 표현과 여성비하 논란을 일으켰던 《섬》(2000), 단 3시간 만에 촬영을 끝낸 《실제 상황》(2000),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를 창녀로 만든다는 내용을 다룬 《나쁜 남자》(2001) 등이 있다. 그 밖에 《야생동물 보호구역》(1997), 《수취인불명

  • [대중예술] 산업영화와 예술영화
  • 영화의 관객 동원수 (서울 관객수 기준) 1996년 악어 : 3,284명 2000년 섬 : 32,137명 2001년 수취인 불명 : 9,855명 2002년 나쁜 남자 : 298,926명 2002년 해안선 : 123,633명 2003년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 30,000명 2004년 사마리아 : 35,800명 2004년 빈 집 : 32,100명예술영화의 분석 (김기덕은 누구?) 빠른 영화제작 속도보통 1년에 2~3작품 직접적인 표현보다는 간접표현 이용  문학적인 텍스트를 영상언어로 시각화 대중성 보다는 작가주의 경향이 강한 감독 국

  • 김기덕의 수취인불명 감상 및 분석(수취인불명 영화감상문,수취인불명 감상문,수취인불명을 보고,수취인불명 줄거리,분석,독후감,독서감상문,해석)
  • 감상문『수취인불명』 감상문영화 ‘수취인불명’ 또한 지독히도 처참한 우리들 인생의 자화상이었다. 김기덕의 영화는 항상 우리들 누구나 가지고 있는 내면 한쪽의 추악하고 음습한 귀퉁이를 적나라하게 펼쳐내어버린다. 너무 어둡고 음흉하여 남들에게 차마 드러내지 못할 그런 부분들을 말이다. 그렇기에 이 영화 또한 그래서 김기덕다운 영화라고 느껴진다. 혹은 김기덕만이 만들 수 있는 영화말이다. ‘수취인불명’은 2001년도에 개봉된 영화

  • 영화감독 김기덕의 생애와 배경 예술작품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영화감독 김기덕의 생애와 배경 예술작품 총체적 조사분석 )김기덕 감독(1960~ )은 한국영화계에서 매우 특이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우선 그는 믿기 어려운 속도로 필모그라피를 늘려가는 중이다. 1996년 로 데뷔한 이래 6년 동안 (1997), (1998), (1999),(2000), (2001), (2001) 등 7편의 장편영화를 완성했다. 초저예산을 가지고 빠른 속도로 찍어내는 게릴라식 영화 작업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