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2 / 2016.05.02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코카콜라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문제점과 해결방안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코카콜라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코카콜라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코카콜라의 History
2. 코카콜라 현 기업상황분석
3. 코카콜라 경쟁상황분석
(1) 경쟁상황분석
(2)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4. 코카콜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코카콜라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코카콜라 한국진출 현지화전략
7.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8.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코카콜라는 각기 다른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광고를 제작했다. 마시는 순간 느껴지는 상쾌한 맛, 여행, 휴가, 운동 및 친구들과 어울리는 장소에 함께 하는 코카콜라의 대중성, 어떠한 음식과도 어울리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특성들을 표현하는 여러 TV광고를 개발하고 동시에 집행했다. 그 이후에는 코카콜라의 기능적인 속성을 강조하기보다는 제품의 이미지중심의 TV광고를 시작했다. 또한 절대 유명인이나 연예인을 통해 TV광고를 한지 않는다는 점도 코카콜라 TV광고의 특성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가족적이고 정적인 특성을 이용하여 '코카콜라를 명절에 마신다.' 라든지 '가족과 함께 마시는 코카콜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코카콜라사가 계속 강조하고 있던 '시원함과 상쾌함' 때문에 생기는 계절에 따른 수요 불균형을 조절하기 위해 북극곰을 소재로 한 TV광고를 함으로써 동시적 마케팅도 수행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경품 행사를 벌이고 또한 TV광고를 내보냄으로써 코카콜라의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려는 시도도 잊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