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적 관점에 따른 이질적인 집단으로 구성된 학급 강화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6 / 2015.11.16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강화계획은 크게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로 분류할 수 있는데 초기에는 계속적 강화를 주고 이후 간헐적 강화를 줌으로써 학습에 대한 지구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 본문내용
-
교실에는 다양한 인지능력을 가진 학습자가 존재한다. 행동주의적 관점에 의하면 인지능력 수준에 따라 다른 방법의 강화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으므로 이질적인 학급집단이 존재하는 경우 적절한 강화계획을 선정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
행동주의적 입장에 의하면 강화스케줄은 크게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로 구분할 수 있다. 계속적 강화는 학습자가 올바른 행동을 할 때마다 계속적으로 강화를 주는 것이며, 간헐적 강화는 비연속적으로 강화를 주는 것이다.
자료평가
- 행동주의적 관점에 따른 학습계획
- bada***
(2018.09.05 18:59: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