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반환과 관련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7 / 2015.10.0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문화재 반환.. 문화재 반환이란 말이 무엇인가? 즉 원소유의 나라에 대한 문화재가 불
불법적으로 반환되었다가 이제 나라들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반출된 문화재를 돌려달
라 즉 반환해달라는 요청이다. 이를 문화재 반환이라 하며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문화
재 반환을 독촉하고 있는 상태이며 아직까지 많은 고유의 우리 문화재가 돌려받지 못한
상태이다.
2010년 11월, 미국은 예일대학교에서 보관하고 있던 잉카문명 유물 4만 6천점을 페루
에 반환하기로 결정하였다. 원래는 연구를 목적으로 대여해가는 형식이었지만. 무려 100
년만에 반환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힘 없고 가난한 페루.. 그러나 페루는 미국이라는 강
대국조차 이길 수 없는 숭고한 힘과 정신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조상 유물을 되찾겠다
는 페루정부와 시민들의 뜨거운 열광이었다.
또 문화재를 되찾은 이집트를 살펴보겠다. 이집트는 문화재 반환에 관련한 개척자이다.
2010년 영국 런던 대학교는 20만년전 구석기 유물을 되돌려줘야 했고, 프랑스는 이집트
왕들의 계곡 근처의 무덤에서 줍게된 벽화를 이집트에 반환해야했다. 최근 8년간 이집트
반환 받은 문화재는 무려 3만 1000여점이나 된다.
중국은 미국, 영국, 프랑스가 약탈해간 문화재 실태파악을 위해 전단팀도 구성하였다.
중국 문물국단은 이런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공식적으로 해당 국가에게 반환을 요청하였
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약탈된 문화재를 돌려받으려는 움직임은 거세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ry Test(REVT)
- 학교사회복지론_(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