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_디젤사이클 르누아르사이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6 / 2015.10.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1 디젤사이클(diesel cycle)

(1)디젤사이클이란? - 디젤박사가 카르노사이클에 따라 작동하는 기관 제작을 실험하던 중에 등온 연소과정을 실현시키는데 실패하고 실제의 경우 정압 팽창이 얻어짐을 발견하였는데 이것이 디젤기관의 정압 연소 사이클이다.

(2)디젤사이클의 특징

①급열과정이 정압과정인 점이며, 실제 이 사이클을 기본으로 하여 작동되는 기관은 압축 과정에서 공기만을 흡입하여 압축한다.

②전기 불꽃 점화기관의 압축비 증대에 의한 효율 개선의 수단은 이상 폭발현상에 의해 제한되지만, 디젤사이클은 이 점을 보완 할 수 있다.

③전기 불꽃 점화기관의 압축비는 일반적으로 6~10이지만, 디젤기관의 경우는 15~20 정도로 높은 압축비로 작동되어도 전기불꽃 점화기관에서와 같은 이상 폭발은 일어나지않는다.

④디젤 사이클에 의해 작동되는 기관은 디젤기관 개발 초기에 폭넓게 이용되던 공사 분사방식 디젤기관이다.

참고문헌
책 - 내연기관 연습
저자 - 이찬규,이철승,오동진
출판사 - 미전사이언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역학 ch5 가스 사이클 ppt
  • 열 역 학진 주 산 업 대 학 교 기 계 공 학 과CH. 55-1 내연기관의 사이클 5-2 오토사이클(Otto Cycle)5-3 디젤사이클(Diesel Cycle)5-4 사바테사이클(Sabathe Cycle) 5-5 가스터빈사이클(Brayton Cycle)5-6 기타사이클Ch. 5 가스사이클5-1 내연기관의 사이클내연기관의 사이클 – “밀폐계”오토사이클 ~ 정적사이클(정적하에서 열을 공급): 전기점화 기관, 불꽃점화기관, 가솔린기관(2) 디젤사이클 ~ 정압사이클(정압하에서 열을 공급)(3)

  • 열역학[가스동력사이클]
  • 사이클의 종류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목차Ⅰ.서론Ⅱ.본론1. 가스동력사이클 이란?2. 가스동력사이클의 종류㈎공기 표준 사이클air standard cycle㈏카르노 사이클Carnot cycle㈐오토사이클Otto cycle㈑디젤사이클Diesel cycle㈒복합사이클사바테사이클 ; Sabathe cycle㈓내연기관의 실제사이클Cycle in real engines㈔브레이턴 사이클Brayton cycle㈕에릭슨 사이클Ericsson cycle㈖스터링 사이클Stirling cycle3. 열효율 이란?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 내연기관 중간,기말고사 정리
  • 내연기관 정리(중간,기말)*SI vs CISI:각 사이클에서 연소과정이 점화 플러그를 사용함으로써 시작되는 기관CI: 높은 압축에 의한 고온으로 인해 공기-연료 혼합기가 자발화함으로써 연소과정이 시작되는 기관(디젤기관)문제1) *같은입구조건/같은 압축비 일 때,*같은 최대압력문제2) 앳킨슨 사이클 vs 밀러 사이클(공통점과 차이점 시험낸 듯??)-앳킨슨 사이클은 팽창행정 동안 대기압 이하로 될 때 까지 배기밸브를 열지 않는 싸이클=>압축비보다 팽창

  • 내연기관vs연료전지vs축전지
  • 기관을 가리킬 때가 많으나, 가스터빈제트기관로켓 등도 내연기관이다.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연료에 의해 가스기관가솔린기관석유기관디젤기관 등으로 분류된다. 석유가스가솔린 기관은 점화플러그(점화전)에 의해 전기불꽃으로 점화되고, 디젤기관은 연료를 고온고압의 공기 속에 분사하여 자연발화 시키며 피스톤의 행정동작에 따라 4행정2행정 사이클 방식이 있다. 내연기관(왕복운동형)에서 압축되는 전용적(全容積)과 압축되지

  • Turbocharger와 Supercharger의 장단점과 작동원리
  • 디젤기관을 예로 그림에 나타내고 있는데 펌프일은 면적 1-5-6-7-1이 정의 일이다. 과급기에 의해 급기가 단열적으로 압축되면 급기압축 일은 면적 1‘-9-8-1-1’로 표시된다. 면적 1-5-6-7-1은 펌프일로 회수되고 손실 일은 2개의 빗금친 면적1‘-5-1-1’와 6-7-8-9-6의 합이 된다. 따라서 과급기의 지압선도로는 굵은 선인 1-2-3‘-3-4-5-6-7-1의 경로를 가지게 된다. ⑴ 루츠형 과급기루츠형 과급기는 자동차용 과급기로 또는 2사이클 기관의 소기압축기로 널ㄹ l사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