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물리학실험] 힘의 평형 예비와 결과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6 / 2015.02.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1. 실험제목
힘의 평형

2. 실험날짜

3. 실험목적
힘의 벡터 합성과 분해 그리고 여러 힘의 평형조건을 실험한다.

4. 실험원리
물체의 평형상태라 함은 물체가 원래 상태를 변함없이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며, 정지 상태, 등속직선 운동 상태, 등속회전 운동 상태 등의 모든 경우를 뜻한다. 따라서 여러 힘을 받고 있는 물체가 평형상태에 있으려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⑴ 제 1 평형조건: 선형적이 평형상태, 즉 정지 또는 등속직선 운동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모든 외력의 합이 0이 되어야 한다. 이를 수식으로 나타내면,

⑵ 제 2 평형조건: 회전적인 평형상태, 즉 정지 또는 등속회전 운동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임의의 축에 관한 모든 힘의 모멘트 즉 토크의 합이 0이 되어야 한다. 이를 수식으로 나타내면,

이 실험에서는 질점의 평형상태를 다루므로, 제 1평형조건만 만족하면 된다. 그리고 문제를 간단히 하기 위해서 모든 힘이 한 평면상에서 작용하도록 하였다. 한편, 벡터 합을 구하는 데는 도식법(또는 작도법)과 해석법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학]기체법칙 예비 결과
  • 실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보일의 법칙 실험에서는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실험결과가 나왔지만, 게이-루삭의 법칙 실험에서는 너무 황당한 데이터가 나왔다. 공기챔버와 실린더에서 공기가 새는 바람에 압이 뚝뚝 떨어지는 것이었다. 그래서 다른 데이블에서 실험을 다시 하고 싶었으나 빈 테이블도 없고 시간이 모잘라서 그냥 이것으로 결과보고서를 쓰게 되었다. 그리고 열기관에 대해서 기초물리학, 일반물리학, 열역학 책

  • [공학]기체법칙 예비 결과
  • 실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보일의 법칙 실험에서는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실험결과가 나왔지만, 게이-루삭의 법칙 실험에서는 너무 황당한 데이터가 나왔다. 공기챔버와 실린더에서 공기가 새는 바람에 압이 뚝뚝 떨어지는 것이었다. 그래서 다른 데이블에서 실험을 다시 하고 싶었으나 빈 테이블도 없고 시간이 모잘라서 그냥 이것으로 결과보고서를 쓰게 되었다. 그리고 열기관에 대해서 기초물리학, 일반물리학, 열역학 책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힘이 엄청나게 크기 때문에 억압이라는 방법만으로는 계속 찍어 누르고 있을 수가 없다. 그렇다고 그 무의식적 충동의 힘이 쉽게 억압의 힘을 정면 돌파하기도 어렵다. 따라서 이때 자아와 이드는 협상을 벌려서 두 쪽 다 만족하는 길을 모색하는데, 그 결과 전환ㆍ공포ㆍ망상 등등의 병적 증상으로 이드의 세력이 위장해서 의식계로 조금씩 침투하면 자아가 눈감아 주기로 하는데 합의한다. 이렇게 보면 증상이란 하나의 타협형성인 것이다.이를 다

  • [화공] 실험보고서total
  • 결과 및 고찰7-1. 폴리아믹산 및 폴리이미드의 합성폴리아믹산이 합성될때 생성되는 이성체는 사용된 diamine에 영향을 밥는것이 아니고, dianhydride 카르보닐기의 전자 결여도와 관련된다.일반적으로 카르보닐 탄소에 대하여 ortho-나 para-위치에 전자를 잡아당기는 관능기가 존재하면 그 탄소는 공격받기가 쉽다. 본 실험에서는 사용된 dianhydride에 대한 조사는 하지못하였지만 보고 된바와 같이 BTDA의 경우 para- 이성체가 지배적일 것으로 추정된다.대부분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실험 53. MBL활용수업24. 강의법25. 토의법26. 질문법27. 개별화 학습지도28. STS수업29. 수업설계30. 개념학습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학습이란 유기체의 경험과 연습을 통한 행동의 변화를 뜻한다.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포함관계를 포함하면, 교육과정은 수업을 포함하며, 수업은 학습을 포함한다. 여기서 교육과정이란 학습자가 교육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된 경험들로써, 수업의 목표와 내용을 명시하며, 수업의 결과로서 나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