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음악사와 국민악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2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러시아 음악사 개요
2. 글린카 –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
3. 러시아 국민악파
4. 차이코프스키
5. 쇼스타코비치
6.라흐마니노프
본문내용
러시아 음악사 개요>>

19세기
< 러시아 고전 음악 >

유럽 대제국으로 성장 → 슬라브 민족의 우월함 과시
러시아 사람들은 서구 유럽의 음악에 익숙함
1840년 까지도 러시아 다운 음악 존재 X

1861년 농노해방운동 → 지배계층 지주 몰락, 농노
출신 사회 진출 활발 → 신선한 변화의 바람
러시아 다운 음악에 대한 갈증과 갈구

19세기 러시아 음악의 아버지 ‘미하일 글린카’
러시아 고전 음악의 새로운 시대
러시아 음악을 서구 유럽 수준으로 격상


(중략)


중앙아시아의 초원에서>>

“광막한 중앙아시아 초원의 고요함 속에 낯설지만 평온한 러시아 노래가 울려 퍼진다. 아득히 먼 곳에서 말과 낙타의 발소리에 더불어 동방음악의 독특한 선율이 들려온다. 이 지방의 토착민인 상인들의 행렬이 다가온다. 러시아 병사들의 호위를 받으며 끝없는 황야를 지나는 그들은 불안한 기색도 없이 다시 긴 여행을 계속한다.”

⇒ 피치카토에 의한 발굽소리 표현,
행진곡 가미하여 병사들의 호위를 받는 듯한 분위기 연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러시아의 음악 레포트
  • 러시아 사회의 반동화는 점차 불붙기 시작하여 체호프 같은 천재까지도 러시아의 미래에 대하여 비관론을 펴게 된다. 소위, 세기말적 현상의 음악은 스크랴빈의 작품 《법열(法悅)의 시》, 전주곡집 등에 나타나 있다.발랄라이카 러시아의 향토악기로서 영화 “닥터 지바고”에서 라라의 테마에 사용된 악기이다.혁명 전에는 림스키코르사코프를 중심으로 한 국민악파가 독특한 지방색과 청신한 기교로 세계에 진출하였으나, 혁명에 의하여 음악교

  • 서양 음악사 레포트
  • 모든 소리가 음악이라고 하였다. 즉 작곡자나 연주자에 의하여 제시된 음악적 재료를 어떤 법칙성, 제약성을 무시한 채 무작위로 선택, 표현하는 음악을 말한다.서양 음악사1. 고대 음악 2. 중세 음악(4 - 16세기의 음악) - 가톨릭교 종교음악시대3. 바로크 음악(17 - 18세기 중기)4. 고전 음악 (18세기)-계몽주의 영향5. 낭만 음악 - 19세기 전반(전기 낭만파)6. 후기 낭만파 (19세기 말 - 20세기 초)7. 국민악파 음악8. 근대. 현대 음악9. 1945년 이후의 음악

  • 근현대 음악에 대하여
  • 한 여름동안 러시아를 두루 여행한 것은 그의 음악적 지평을 넓히는 데 큰 힘이 되었다. 그는 러시아 민족주의 작곡가들의 작품을 열심히 들었으며, 화려한 슬라브 민속 음악에 탐닉했다. 그는 또한 음악 작곡에 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소개했는데, 이 방식은 순전히 음악적인 관점이라기보다는 다른 예술로부터 더 크게 영향을 받은 것이었다. 드뷔시가 이런 독특한 수법으로 만들어 낸 음악은 그후 20세기 음악의 상당 부분에 영향을 주었다.

  • 19세기 러시아 국민음악파와 차이코프스키 음악간의 차이점
  • 러시아 국민주의 음악1) 러시아 국민주의 음악의 탄생 배경2) 러시아 국민주의 음악가4. 차이코프스키의 음악1) 차이코프스키와 차이코프스키 음악의 일반적 특징2) 차이코프스키 대표 작품 감상과 특징5. 결론 : 19세기 국민음악파와 차이코프스키 음악의 차이점※ 참고문헌1. 19세기 낭만주의 음악과 국민주의 음악의 탄생19세기 음악의 주류는 낭만주의 서양 음악사에서, 낭만의 표출과 심정의 주관적 표현을 중시한 19세기의 유럽 음악.라고 할

  • [예술과철학] 차이코프스키와 낭만주의 음악
  • 음악사에서 하나의 통일체를 형성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낭만주의라는 것은 단정적으로 정의지을 수 있는 음악양식이 아니고 하나의 정신적 태도에 지나지 않는다고 보고 18, 19세기를 묶어서 고전적 낭만양식의 시대라고 개념을 제시한 바 있다. 또한 아인시타인(A lfred Einstein, 1880∼1952)은 슈베르트를 독일 낭만파 음악의 첫 번째 인물로 간주하지 않고 the romantic classic이라는 용어를 쓰고 있다. 그러나 낭만주의 음악은 고전주의 음악과는 다른 다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