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유산` 작가와 작품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rles Dickens의 소설
1) Charles Dickens의 삶(연대기)
2) Charles Dickens의 대표작
3) 대표 작품의 줄거리 및 특징
4) 영국문학사에서의 Charles Dickens의 위치
★☆영화감상
- 본문내용
-
★☆Charles Dickens의 소설
근대 사실주의 소설의 전통에 입각해 있는데, 그의 여러 소설 작품들이 묘사하는 삶의 무대는 시민사회, 대중사회 또는 민중사회가 중심이다. 작가가 직접 체험한 삶의 소재들이 많이 반영되어 있으며, 평범한 시민들의 희로애락의 감정, 심리, 이들이 어울려 사는 사회의 풍속과 세태 또는 생활의 애환 등 삶의 실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한다. 그런 가운데 사회의 삐뚤어지고 추악하고 타락한 인간을, 그러한 인간사회의 부정과 악폐를 규탄하고 비판한다.
1) Charles Dickens의 삶(연대기)
18세기에서 19세기에 걸쳐 영국에서는 여러 분야에서 학벌이 없는 사람들이 노력 끝에 성공을 거두었다는 소위 출세 소설이 많이 나타났다. 그러나 디킨스 만큼 극적이고 게다가 영광으로 둘러싸인 성공적 소설가는 적을 것이다. 그는 1812년 2월 7일 영국 포츠머드 근교에서 태어났으며 어린 소년이었을 때, 부친이 파산해서 빚을 갚지 못해 구금 당하는 불행을 당하기도 했다. 그리고 가계를 돕기 위해서 구두약 공장으로 일하러 갔다. 이것이 얼마나 굴욕적인 추억이 되어 남았는지, 후에 자전적 요소가 짙은 <데이비드 코퍼필드>에서 데이비드 소년과 같은 체험을 맛보게 함으로써 자신의 어두운 과거를 스스로 지적해 보이려는 자학적인 묘사에서 충분히 엿볼 수 있다. 마침내 구조해주는 사람이 나타나서 부친은 석방되고 디킨스는 학교에 갈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초등교육을 받았을 뿐 이후는 일하면서 혼자서 작가 수업을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