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교육적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9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재량활동교육과정 방향, 재량활동교육과정 편성, 운영, 교과재량활동, 창의적재량활동, 재량활동교육과정 문제점, 재량활동교육과정 개선과제와 시사점
- [재량활동 교육과정]재량활동 교육과정 교육적의미,필요성,목표,기본원칙, 재량활동 교육과정 실태,편성,운영방법,수준별교재개발방법,성과,시사점
- [초등학교 교육][초등교육]초등학교 교육(초등교육)의 이론적 기초, 초등학교 교육(초등교육)의 대상자, 초등학교 교육(초등교육)의 인식실태, 초등학교 교육(초등교육)의 장점과 단점, 향후 초등학교 교육(초등교육)의 개선 방향과 시사점
- 초등학교 국어과 영어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수학과 사회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음악과 미술과 ICT활용교육
- [재량활동교육과정]재량활동교육과정의 성격,목표,편성운영, 재량활동교육과정의 운영방향,평가방침, 재량활동교육과정의 외국사례,개선과제
- 목차
-
Ⅰ. 자기 주도적 학습의 이론
Ⅱ.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교육적 방향 - 가정
Ⅲ.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교육적 방향 - 학교
Ⅳ. 논의점
- 본문내용
-
자기 주도적 학습의 필요성과 목적
자기주도 학습의 필요성
ㆍ정보통신의 발달과 인터넷의 확산
인생 절반에 걸쳐 일어나는 평생학습의 추세,
많은 지식과 정보를 접하는 정보화 사회의 흐름에 따라
학습자의 자발적인 학습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자기주도 학습의 목적
ㆍ자기주도적 학습의 목적은 학습자들 스스로 자유롭고 효율적인
지식 창출이 가능토록 하는 능력을 양산시킴에 있음
자기 주도적 학습의 개념
Knowles (1975)
ㆍ개인 스스로가 학습요구를 진단하고 목표를 결정하며, 학습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탐색하고 학습전략을 적절하게 실행하여 학습결과를 평가하는 과정을 일컫음
Zimmerman (1989)
ㆍ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것을 의미하며, 학습이 자율적인 조절과 통제 하에 이루어질 때 그 효과도 긍정적이고 극대화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