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방과 후 프로그램(방과 후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방과 후 교실의 학급구성, 교실환경구성, 방과 후 일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방과 후 프로그램의 필요성
2. 방과 후 교실의 학급 구성
3. 교실환경구성
(1) 휴식 공간
(2) 학습 공간
(3) 놀이 공간
(4) 환경 게시물 공간
(5) 수납 공간과 도서장
(6) 취사 공간 및 기타
4. 방과 후 일과
(1) 학기 중 일과의 예
(2) 방학 중 일과의 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방과 후 프로그램의 필요성
방과 후 프로그램의 필요성은 영유아 보육법에는 1996년부터 6~12세 연령의 아동을 위해 방과 후 프로그램을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기혼여성의 취업이 계속 증가 추세로 볼 때 초등학교 아동들의 방과 후 활동은 성인의 지도가 필요한 아동의 수도 계속 증가가 보이고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보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 필요하다.
※ 방과 후 프로그램 개발, 계획, 운영 시 주의할 점
- 방과 후 프로그램은 수요자의 요구와 특성에 기초하여 개발한다.
- 아동을 위한 발달 과제 수행에 도움이 되고 안전한 보호를 고려한다.
- 정서와 사회적 발달 신체적 건강과 자기보호기술을 육성하는 활동으로 구성한다.
- 아동과 가족, 보육시설과 지역사회의 긴밀한 상호작용 한다.
2. 방과 후 교실의 학급 구성
방과 후 교실의 학급 구성은 독립 방과 후 교실로 교사1인에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 20명을 이루며 정규학교 수업 시간이 길어 방과 후 교실에 참여한 시간이 상대적으로 고학년의 수요가 사실상 많지 않다.
- 참고문헌
-
이기숙, 강숙현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4
김수영, 김수임 외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3
황해익, 송연숙 외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3
김진원 저, 나눔과 채움 사회복지학 개론, 탑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인간관계론) 4차 산업혁명시대의 특징으로 인공지능과 로봇산업 그리고 IOT의 발달이 예견되는데 이런 사회적 특성을 기술하고, 이런 시대에 효과적인 인간관계 확립을 위한 방안을 논술해 보시오
- 정신건강론_인간의 발달과 정신건강에서 중년기 정신건강의 개념을 이해하고 관련보도(뉴스, 기사 등)을 찾아 정신건강문제를 파악하여 개입방안을 작성하시오
- 자원봉사론_자원봉사활동의 특성 중 학습성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아동복지론_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금융수학,로그함수] 로그함수의 경제적 활용
- 전기시설관리직, 전기직 공무원 전공면접 대비 기출질문+답변모음
- 학점은행제 토론 8과목_심리학개론, 소비자심리학, 생산관리, 국제경영, 경제학개론, 경영학개론, 경영통계학, 경영정보시스템
- (토론)청소년복지론_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가 필요한 환경(가정, 학교, 지역사회, 정책, 사회인식 등)을 1가지 정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토론해 봅시다
- 반성문(영업정지)-노래방,미성년자 주류판매주점,핸드폰가게,기타 사업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