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법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개념과 특성 및 장점,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방법과 고려할 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0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개념
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특성과 장점
3.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방법
4.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에서 고려할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개념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은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컴퓨터 기술을 활용하여 언어학습을 돕는 모든 형태의 언어교육을 말함
- 현대는 의사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 말과 글을 잘 사용할 줄도 알아야 하지만 그래픽, 소리, 색깔, 그림,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가 전달하는 의미를 이해하고 또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매체로 표현할 줄도 알아야 하는 시대임
-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지식을 얻기 위해 현재, 여러분야에서 컴퓨터 및 멀티미디어 도구가 교육에 이용되고 있으며, 유아언어교육에서도 이러한 멀티미디어의 활ㅇ용은 필수 요건이 되고 있음
- 현대의 유아언어교육은 다양한 매체, 즉 멀티미디오를 활용하여 유아들의 말과 글을 다룰 줄 아는 능력을 신장시켜야 하지만, 동시에 멀티미디오 자체를 다룰 줄 아는 능력도 신장시켜야 함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이란 하이퍼미디어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의 기술을 직·간접적으로 활용하여 프로그램화된 언어학습 자료들을 사용함은 물론이고, 실제적이고 유의미한 모든 언어활동까지도 가능하게 하는 모든 형태의 언어학습을 의미
- 참고문헌
-
이하원, 박희숙 외 저, 언어지도, 창지사 2012
서이영, 권윤정 외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1
강성화, 김경회 저,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동문사 2013
이영자, 박혜경 외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2
이영자 저, 유아 언어발달과 지도, 양서원 2013
이익섭 저, 한국언어지도, 태학사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