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화학] 13개 시험관의 비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실험 목적
• 용액에 녹아있는 화합물의 종류와 농도를 알아내는 일은 화학 분석에서 매우 중요하다. 화학 분석을 위해서는 화합물의 고유한 특성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간단한 경우에는 색깔이나 냄새만을 통해서도 용액에 녹아있는 화합물의 종류를 짐작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많은 경우에는 화합물의 물리적, 화학적 특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할 것이다. 특별히 전자껍질의 일부만이 채워진 전이금속 원소들은 주족 원소와는 전혀 다른 물리적 특성과 화학 반응을 나타낸다. 전이금속원소와 그 화합물 내의 홀전자(unpaired electrons)의 존재와 원자가 전자가 있는 오비탈 다음에 오는 전자가 비어있는 오비탈들도 에너지가 낮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 그리고 전이 금속의 산화상태가 쉽게 변할 수 있는 점 등이 이들에 관한 화학을 매우 흥미 있고 다양하게 만든다.

참고문헌

• 일반화학실험, 김희준 저, 자유아카데미,『실험 13. 13개 시험관의 비밀』, 2010
• 표준 일반 화학 실험 (제 5개정판.), 대한화학회, 천문각,『실험 29 양이온 정성분석 -1족』, p.207, 2000
• 현대 일반 화학, Oxtoby, 2nd ed.
• Marie Curie's Doctorial Thesis, J.C.E., vol. 65, p.561∼573, 1988.
• HIGH TOP 화학 2, 두산동아, 김봉래, 김득호저
• Physical Chemistry 6th edition, P.W.Atkins, Oxford Univ., 1998
• Principles of Modern Chemistry, 4th Ed. Oxtoby & Nachtrieb, Chapter. 18 Bonding in Transition Metals and Coordination Complex,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프랑스교육 연구
  • 일반 대학과 달리 특별한 콩쿠르(시험)를 거쳐야 한다. 그랑제콜 시험을 치르기 위해선 바칼로레아 시험(대학 입학 자격시험)을 치른 뒤 그랑제콜 준비반(Classe pr paratoire)에 들어가 2~3년간 혹독한 입시 공부를 해야 한다. HEC 같은 경영 그랑제콜, ENA 같은 행정 그랑제콜 등 진학할 분야에 따라 반이 나뉘어진다. 일단 입학하면 명예․출세 보장돼 다비드 앙리는 ꡒ프랑스 그랑제콜의 ꡐ열쇠ꡑ는 2년간의 입시 준비반 과정ꡓ이라고 말한다. 남들이 대학에

  • 프랑스의 교육제도
  • 일반과 적용(니스대)△선사시대의 문화인류학과 민족학(파리1대학)△인간과 자연의 상호작용(리옹3대학)△사회적 문화적 역동성의 문화인류학(몽펠리에3대학) 등으로 최고의 대학이 구별된다. 대학별로 학문 전문화프랑스 교육제도의 특징프랑스 교육제도의 개요참고문헌프랑스 교육제도 기관*Grooming plannerGrooming planner프랑스 교육의 특징프랑스의 직업교육은 중학교 실업반→실업계고교→고등기술전문대(STS) 또는 에콜로 이어진다. 교육을

  • [교육학개론]교육학- 프랑스 교육제도
  • 시험관의 주관적인 판단이 개입될 가능성이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평가의 공정성 시비는 찾아볼 수 없다.학생들은 시험결과가 발표되면 7일 이내에 자신의 시험답안 채점을 열람할 권리가 있지만 기술적인 오류 이외엔 점수 자체를 문제삼는 경우는 없다. 그만큼 사회적으로 시험관들의 판단을 인정하는 풍토와 문화가 형성돼 있다.심사위원들도 주관적인 판단에 따라 학생들의 점수가 좌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채점이 끝나면 채점자 간 엄격성

  • [교양] 박정희생애
  • 비밀조직의 일원이 되었으니 절대로 경거망동을 하지말라고 당부했다. 특히 소영웅적인 행동을 하지 말 것과 개별적인 탈출을 금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박승환은 같은 부대에 근무하는 조선인 장교들을 포섭하고 무기들을 구해서 봉천으로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방원철은 열하성의 8단으로 돌아와서 이주일 박정희 신현준을 설득하는 일은 하지 않았다. 부대 사이가 수십 리, 수백 리나 떨어져 있어 만나기도 어렵고 그들도 자신과 한 마음일 것이란

  • [토론] 창조냐 진화냐-창조과학 무엇이문제인가
  • 일반인을 상대로 시조새화석의 진화학적 의미를 설명한 웰른호퍼의 글이 미국의 과학대중지 사이언픽 아메리칸(1990년 5월호)에 실려있으니 이를 참고할 수 있다.+-+| 전문영역 고수해야 |+-+양서영 교수가 결론으로 밝혔듯이 진화는 틀림없는 사실이고 이를 설명하는 학설은 학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학설은 새로운 정보나 증거에 의해 계속 수정돼 갈 것이다. 과학은 완성품이 아니고 늘 자체의 냉엄한 비판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